결재문서

민원답변(Virtually Live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Virtually Live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님, 먼 타국에서 메타버스와 같은 서울특별시의 스마트 도시 관련 시정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는 공공분야에 적합한 메타버스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여 신개념 대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10월 '메타버스 서울 추진 기본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제2의 서울, "메타버스 서울"을 구축하기 위해 메타버스 기반을 구축하고 시민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차별 없는 공공서비스와 즐거운 경험들을 제공받아 가상세계에서도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을 즐길 수 있도록, 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의 서울을 구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귀사와 서울시 간의 파트너십 체결을 원하시는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귀사에서 보유하고 계신 기술에 대한 설명을 잘 보았고,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대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 귀사의 기술이 매우 흥미롭다고 느꼈습니다. 귀하께서 소개해 주신 기술을 내부적으로 검토해 보았으나, 아직 서울시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버스 서울은 구축이 진행 중인 상황이고 현재로서는 해당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 없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메타버스 서울은 올해 말 플랫폼 구축이 완료되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메타버스 서울은 올해 플랫폼 구축을 포함하여 5년 간 플랫폼 고도화 및 안정화를 진행될 것입니다. 추후 메타버스 서울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에서 귀하께서 소개해 주신 기술을 접목할 부분이 있다면 검토해 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스마트 도시를 선도하는 서울시 정책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채호선 문화협력팀장 이희옥 디지털정책담당관 08/29 오경희 협조자 시행 디지털정책담당관-273 ( 2022.08.29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3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941 /전송 02-2133-1070 / show4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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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Virtually Live를 소개합니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문서번호 디지털정책담당관-273 생산일자 2022-08-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호선 (02-2133-2941) 관리번호 D000004609670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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