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G밸리산업박물관 홍보마케팅 실행 용역」 착수보고 및 전문가 자문회의 결과 보고
문서번호 전략산업기반과-23272 결재일자 2022. 7.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G밸리관리팀장 전략산업기반과장 이슬찬 김태진 07/06 최판규 「2022년 G밸리산업박물관 홍보마케팅 실행 용역」 착수보고 및 전문가 자문회의 결과 보고 2022. 7. 경제정책실 (전략산업기반과) 「2022년 G밸리산업박물관 홍보마케팅 실행 용역」 착수보고 및 전문가 자문회의 결과 보고 G밸리산업박물관 종합적 홍보마케팅 실행 용역을 추진하기 위해 착수보고 및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 함 회의 개요 ? 일 시 : ’22. 7. 1.(금) 10:00 ? 장 소 : 서소문2청사 3층 공용회의실 ? 주요내용 : G밸리산업박물관 홍보마케팅 실행을 위한 자문 - 용역사 최종 기술제안서 및 예산집행계획 등 실행계획 발표 - 기관 인지도 제고 및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마케팅 실행계획 수립 및 운영에 대한 자문 - 기관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MI 가이드라인 활용 및 비주얼 컨셉 자문 ? 참석자 - 서 울 시(2) : G밸리관리팀장, 담당 주무관 - 용 역 사(4) : 휴비즈 정재학 대표, 구자희 PM 외 사업 수행인력 3명 - 전 문 가(2) 연번 소 속 성 명 직 책 비 고 1 2 주요 논의내용 ?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목적으로 한 최상위 계층의 홍보·커뮤니케이션 전략 필요 - 콘텐츠 생산 및 확산에 앞서 MI를 기반한 박물관 브랜딩 전략 필요, 박물관 MI 및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이해 부족 및 내부 전문가 부재를 보완하기 위한 방안 모색 필요 / 콘텐츠가 개별적 성공이 아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라는 포괄적인 목표를 위해 실행되야 함, 궁극적으로 박물관 관람객으로서 유입될 수 있는 호감도 증대가 목적 → 개관 초기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한 MI 적용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적용에 대한 자문·감리 진행 / 디자인 분야 담당 참여인력 상향 교체 필요(연구원→책임연구원급) ? 관람객 만족도 조사를 위한 설문조사 설계 및 실행 필요 - 관람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성과지표 마련 필요 ? 매체별·콘텐츠별 전략이 아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전략 구성 필요 - 콘텐츠 기획안이 '박물관 브랜드 이미지 구축'보다는 개별적 콘텐츠의 성과 창출을 위해 계획된 것으로 보임, 박물관이 가진 유무형의 자산과 가치를 드러내기 위한 메시지 전략이 부재함 / 산업의 변화, 그 한가운데 자리한 G밸리가 가진 유동성이 MI의 핵심, 박물관의 핵심 키워드, 키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 필요 → 디자인 분야 담당 참여인력 상향 필요(아트 디렉션 및 브랜딩 담당) / MI 적용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적용에 대한 자문·감리 진행 필요 향후계획 별첨: 자문회의 참석확인서 1부. 끝.
26686400
20220831050008
본청
전략산업기반과-23272
D0000045749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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