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원여가사업과-134 결재일자 2022. 8. 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원여가운영팀장 공원여가사업과장 푸른도시여가국장 직무대리 지주은 조윤주 代조윤주 08/29 유영봉 협 조 서부공원여가센터소장 이용남 북부공원여가센터소장 구본상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 김인숙 서울시 홍보대사 핑크퐁X아기상어와 함께하는 2022 팝업 모험 놀이터 추진 계획 2022. 8. 푸른도시여가국 (공원여가사업과) 서울시 홍보대사 핑크퐁X아기상어와 함께하는 2022 팝업 모험 놀이터 추진 계획 엔데믹에 따라 급증할 가을철 나들이 수요에 대응,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공원 행사를 서울시 홍보대사 핑크퐁과 함께 추진코자 함 Ⅰ 추진근거·배경 □ 추진근거 ㅇ 2022년 공원 여가?문화 기본계획(공원녹지정책과-2780, 2022.2.25.) □ 추진배경 ㅇ 양육자의 부담 경감과 양육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족 단위 공원 여가 프로그램 발굴·운영 필요 ㅇ 가을철 가족 단위 나들이 수요를 ‘서울의 공원’으로 유인할 매력적인 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s)를 발굴·운영하여 공원이 친근하고·즐겁고·다채로운 시민 여가의 거점 공간으로 인식되도록 이슈 메이킹 필요 Ⅱ 추진방향·개요 □ 추진방향 ㅇ 영·유아 및 양육부모에게 인지도·선호도 높은 글로벌 캐릭터이자 서울시 홍보대사인 ‘핑크퐁X아기상어’와 협업, 공원의 가족친화 이미지 확립 및 홍보 효과 제고 ㅇ 가족을 비롯해 누구나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놀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여 화합과 여가 공간으로서 공원 인식을 확장하고 시민 만족도 제고 < 핑크퐁X아기상어 프로필 > ? 캐릭터 소개 -핑크퐁 : 어린왕자와 사막여우에서 모티브를 딴 여우 캐릭터 -아기상어 : 북미 구전동요 ‘아기상어’를 각색한 캐릭터 ? 제작사 : 더핑크퐁컴퍼니(舊,스마트스터디) ? 영상, 음원, App, 게임, 제품, 공연, 라이선스 등 다양한 분야 진출 ? 유튜브 구독자수 1억만명, 누적 조회수 100억뷰 돌파 (’22.6.기준) ? 170여 종의 모바일 앱 시리즈 누적 4억 다운로드 돌파, 112개국 스토어 교육 카테고리 매출 1위 기록 ? 2020년 6월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 □ 추진개요 ㅇ 행 사 명 : (가칭)핑크퐁X아기상어와 함께하는 서울의 공원 대탐험 ㅇ 주최·주관 : 서울시·더핑크퐁컴퍼니 ㅇ 운영일정(안) : 2022. 10. 5.(수) ~ 11. 6.(일), 5주간 5개 공원 순회 ※ 세부일정은 공원 여건 및 코로나19 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운영 기간(안) 운영 장소(안) 비고 ㅇ 주요내용 : 가까운 공원에서 모두가 즐기는 핑크퐁 공원 탐험 놀이공간 운영 - 전시·포토존 : 대형 핑크퐁 벌룬 조형물 및 판넬 포토존, 시민 쉼터 운영 - 공원 탐험·체험 프로그램 : 스탬프 투어, 보물찾기, 바디 페인팅, 모자 만들기 등 - 핑크퐁 댄스파티 : 핑크퐁 인기 동요에 맞춰 함께 춤추며 즐기는 참여형 공연 <전시·포토존> <공원 탐험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댄스파티 공연> Ⅲ 세부 운영계획 □ 프로그램 구성 구분 운영 내용 운영 일정 운영 장소 전시 ·포토존 대형 핑크퐁 조형물 전시 및 포토존 평일, 휴일 (상설운영) 5개 공원 시민 쉼터 체험 ·이벤트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평일, 휴일 (11시~15시) 공원 탐험 스탬프 투어 미션 보물찾기 미션 이벤트 휴일 (11시~15시) 공원별 특화 체험 프로그램 핑크퐁 캐릭터 프로그램 공연 핑크퐁 댄스파티 휴일(15~16시) 서울숲, 북서울꿈의숲 □ 운영 일정 ※ 세부일정은 공원 여건 및 코로나19 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공원명 평일 (총19일 운영) 휴일 (총10일 운영) 운영 시간 10시 ~ 11시 전시 ·포토존 전시 ·포토존 11시 ~ 12시 체험·이벤트 체험·이벤트 12시 ~ 13시 13시 ~ 14시 14시 ~ 15시 15시 ~ 16시 공연 16시 ~ 17시 □ 전시 ·포토존 (평일·휴일 상설 운영) 대형 핑크퐁 조형물 전시 및 포토존 - 대형 핑크퐁 조형물: 높이 8~9미터 크기의 거대 풍선 조형물로, 행사의 화제성을 높이는 대표 랜드마크 역할 - 판넬 캐릭터 포토존: 더핑크퐁컴퍼니 캐릭터 활용, 가족 친화 콘셉트 포토존 운영 시민 쉼터 - 포토존 공간 주변으로 파라솔, 에어 베드, 에어 소파, 빈 백 등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자유로이 휴식을 취하며 공원 체류 유도 <대형 핑크퐁 풍선 조형물> <판넬 캐릭터 포토존> <시민 쉼터 에어소파> □ 체험·이벤트 (방문객이 많은 휴일 위주 운영)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평일·휴일 11~15시 운영) - 시민이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 업로드 시 기념품 증정 - 참여인원: 500명 (5개 공원 × 선착순 100명) 공원 탐험 스탬프 투어 미션 (평일·휴일 11~15시 운영) - 핑크퐁 공원 탐험 여권을 발급받아 5개 공원 구석구석 스스로 탐험하고 스탬프 찍기 - 스탬프 미션 달성 개수에 따라 경품 차등 지급 - 참여인원: 10,000명 (5개 공원 × 2,000명) 보물찾기 미션 이벤트 (휴일 11~15시 운영) - 공원 내 숨겨져 있는 질문 뽑기 캡슐을 찾아 퀴즈를 풀면 소정의 상품 지급 - 참여인원: 5,000명 (5개 공원 × 2일 × 500명) <스탬프 투어 미션> <보물찾기 미션> 공원별 특화 체험 프로그램 (휴일 11~15시 운영) - 개별 공원 특성 및 장소성을 반영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하여 운영 - 참여인원: 1,000명 (5개 공원 × 2일 × 100명) <서울숲> 글라스데코로 만나는 동물 친구들 <북서울꿈의숲> 스크래치 키트로 즐기는 북서울 전망 <보라매> 항공기를 본 딴 키링 제작 <창포원> 고무판화로 표현하는 도봉산 전망 <영등포> 수채화로 그려보는 공원 풍경 핑크퐁 캐릭터 프로그램 (휴일 11~15시 운영) - 판박이 붙이기, 종이 모자 만들기 등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한 간단 체험 프로그램 - 참여인원: 3,000명 (5개 공원 × 2일 × 300명) <판박이 바디페인팅> <종이 모자 만들기> □ 공연 (2개 공원, 휴일 1회 45분씩 총 5회 운영) 핑크퐁 댄스파티 (※기존 무대 활용 가능한 2개 공원만 운영) - 일시·장소 : - 출 연 자 : 핑크퐁, 아기상어, 튼튼쌤 3인 - 주요내용 : 핑크퐁 인기 동요에 맞춰 관객들과 함께 춤추며 즐기는 핑크퐁 오리지널 공연(30분) 및 공연 종료 후 하이터치, 사진촬영 등 관객 그리팅(15분) 진행 - 참여인원: 5,000명 (5회 × 1,000명) <핑크퐁 댄스파티 공연> 위: <서울숲 야외무대> 아래: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 Ⅳ 추진 절차 □ 추진 방법 ㅇ 주관사 선정: 더핑크퐁컴퍼니 (대표 김민석) ㅇ 계약방법: 1인견적 수의계약 (핑크퐁 캐릭터 관련 상표권 등 제반 권리 보유 기업) - 근거규정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4호 사목 (특허를 받았거나 실용신안등록 또는 디자인등록이 된 물품을 제조하게 하거나 구매하는 경우로서 적절한 대용품이나 대체품이 없는 경우) □ 추진 체계 ㅇ 주관사 역할: 행사 전반 기획 및 운영, 시민 및 시설물 안전관리 등 - 행사장 공간 연출, 프로그램 기획 및 홍보, 행사장 운영, 종합상황실 운영 - 코로나19 안정 및 악화 상황 등을 고려한 행사 수정계획 수립(방역대책 포함) - 행사장 내 시민 안전 및 시설물 안전관리 등을 포함한 안전관리계획 수립 시행 등 ㅇ 시 역할: 행정 지원, 안전관리계획 및 민원 대응 지원 - 행사 프로그램 기획 및 행사장 운영 지원, 행사 관련 종합 상황체계 공동 운영 -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돌발사고 대비를 위한 경찰·소방 연락체계 연계 - 인근 주택가·아파트 행사 사전 안내, 120 및 관할 경찰서 등 민원 대응 협조 요청 - 市 보유매체, 누리집 및 SNS 홍보 등 □ 추진일정(안) ㅇ 수의계약 체결 : ’22. 8. 29.한 ㅇ 조형물 제작 등 행사 프로그램 제반사항 준비 : ’22. 8. 29.~ ㅇ 행사 홍보 : ’22. 9. 19.~ ㅇ 공간 설치 등 현장 확인(모니터링) : ’22. 10. 4.(화) ㅇ 행사 순회 운영 : ’22. 10. 5.(수) ~ 11. 6.(일) ㅇ 행사 결과 평가 및 환류 : ’22. 11. ~ 12. Ⅳ 행정사항 □ 홍보방안 ㅇ 보도자료 제공 및 서울시 홍보매체(전광판 등) 활용 ㅇ 서울의 공원·핑크퐁 온라인 매체(누리집, 유튜브, SNS) 활용 ㅇ 유관기관 누리집, SNS 광고, 인플루언서 활용 등 □ 협조사항 ㅇ 시 홍보매체(전광판, 시 누리집, SNS 등) 활용 홍보 지원 : 홍보기획관 ㅇ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 안전지원과 ㅇ 행사공간 및 시설사용·안전관리 협조 : 각 공원여가센터 공원운영과 - 영등포공원 사용협조 : 영등포구 푸른도시과 ㅇ 공원별 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협조 : 각 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 □ 소요예산: ㅇ 예산과목: 녹색 여가문화 조성, 녹색여가 프로그램 운영, 팝업 모험 놀이터 운영, 행사운영비(푸른도시여가국 공원여가사업과) ㅇ 산출내역 구 분 산출내역 금액(천원)
26685348
20220830050007
본청
공원여가사업과-134
D000004610343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