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1.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정보분석과-977(2022. 8. 24)호와 관련입니다. 2.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정기적(주·월간)으로 국민신문고에 제기된 민원을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는 '국민의 소리'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직원들에게 공람하여 정책수립, 유사사례 예방 및 제도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동향 - 8월 3주차 민원은 230,126건(일평균 32,875건)으로 지난주 223,967건 대비 3.7% 증가 - 지역별로 지난주 대비 충남(9.6%), 대전(9.4%) 등 증가한 반면, 광주(9.5%), 강원(7.4%) 등 감소 - 분야별 외국인 비자 신청 관련 문의 및 보이스피싱 신고 민원 등 외무·통일, 법무 순으로 증가 ○ 주요민원 - 사업장 휴게시설 설치 의무 시행에 따른 관련 문의 - 경의중앙선 향동역 조속 신설 요구 - 김포 감정물류단지사업 불승인 요구 - 수원 매산초 통학로 개선 요구 ○ 검토요청 사례 - 매산초 통학로 개선 요청 / 경기도 수원시 붙 임 : 1. 국민권익위원회 관련 공문 1부. 2. 국민의 소리 제679호 1부. 끝.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자 서관과01-172, 서사01-42, 서상수1-37, 재단법인서울특별시사회서비스원장, 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 대표이사,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사장 조사관 박미영 운영총괄팀장 신종철 위원장 전결 08/25 代신종철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7295 ( 2022.08.25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빌딩 4층 / http://www.seoul.go.kr 전화 2133-3127 /전송 02-768-8846 / ioyou1@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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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 빅데이터 동향「국민의 소리」제679호 알림.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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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7295 생산일자 2022-08-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미영 (2133-3127) 관리번호 D000004607676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고충민원점검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