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1인가구담당관-91 결재일자 2022. 8. 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생활지원팀장 1인가구담당관 이지은 백영자 08/23 이호진 1인가구 퇴원 후 일상회복 안심동행 홍보계획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의 촘촘한 연결 서비스망 구축 - 1인가구 퇴원 후 일상회복 안심동행 홍보계획 2022. 8. 1인가구담당관 (생활지원팀) 인가구 병원 안심동행의 촘촘한 연결 서비스망 구축 - 1인가구 퇴원 후 일상회복 안심동행 홍보계획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을 좀 더 촘촘하고 탄탄하게 지원하기 위한「퇴원 후 일상회복 동행서비스」사업 인지도 확산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 등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 ’22년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세부 운영계획(1504, ’22. 2. 15.) ㅇ 1인가구 퇴원 후 단기돌봄서비스 (시범)운영계획(23243, ’22. 7. 1.) □ 추진배경 ㅇ ㅇ □ 홍보개요 ㅇ 홍보기간 : ㅇ 홍보대상 : 퇴원 후 단기돌봄서비스가 필요한 시민 ※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이용 및 예약자 중점 홍보 ㅇ 추진내용 및 방법 - 시?구 및 공공·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 홍보 -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 연계 및 을 통한 사업 홍보 강화 2 세부 추진계획 □ 온?오프라인 홍보 구분 매체 내용 온라인 SNS - 서울시 SNS(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홍보 홈페이지 - 온라인 기사 발행(서울사랑, 내손안에서울 등) - 행정포털 메인 배너 및 공지 게재 - 유관기관 홈페이지 배너 게재 - 오프라인 관공서 - 자치구 소식지 내 사업내용 기재 - 홍보물 배부 (구청,동주민센터, 병원 및 시 금고 등) - 홍보문구 표출(외부 전광판, 시민게시판, 미디어보드 등) 언론홍보 - 보도자료 등 대중교통 광고 - 기타 - 다산콜센터, 등 활용 홍보 □ 홍보물 제작 ㅇ 제작종류 : - 병원 안심동행서비스와 연계 제작된 홍보물 배포(구청, 동주민센터, 시 금고 등) - 카드뉴스?배너 제작 후 市 운영 SNS 매체 및 행정포털 등 게재 ㅇ 구분 종류 규격 제작수량 공급단가 총액 (부가세 10% 포함) 온 라 인 시?구 및 공공·유관기관 다양한 매체를 통한 지속 홍보 ㅇ 서울시 SNS / 블로그 뉴미디어담당관 협조 - 市 운영 SNS 매체 특성 및 사용자 분포에 맞춘 카드뉴스 ? ㅇ 시 홈페이지 및 1인가구포털 등 활용 - 市 홈페이지 및 행정포털 내 배너 게재, 정보성 페이지 게재 - 1인가구 퇴원 후 돌봄서비스 이용대상, 방법, 서비스 내용이 자세하게 기재된 카드뉴스 게재 - 1인가구포털을 통해 ㅇ 공공?유관기관 홈페이지 활용 - 기관 홈페이지 내 배너 및 사업 공지 게재 ㅇ 온라인 기사 발행 뉴미디어담당관 협조 -【내손안의서울】「1인가구 퇴원 후 일상회복 안심동행」이용안내 및 지원내용 등 -【서울사랑】 오프라인 1인가구 밀집지역 대중교통 매체 홍보 및 주요 거점별 홍보물 배포 ㅇ 홍보물 배부 - 구청(동주민센터 포함), 종합사회복지관, 보건소, 시 금고 등 게시·비치 ㅇ 자치구 소식지 게재 - 자치구별 소식지에「1인가구 퇴원 후 일상회복 안심동행」사업 안내문 게재 ㅇ 영상매체 내 홍보문구 표출 홍보담당관 협조 - ㅇ 대중교통 홍보물 활용 홍보 - ㅇ 언론보도 언론담당관 협조 - 보도자료 및 3 행정사항 □ 주체 구분 공급가액 총액 (부가세 10% 포함) ㅇ 예산과목 - 1인가구특별대책추진단, 1인가구 수요 맞춤형 지원, 1인가구 생활관리서비스 제공 및 사회적관계망 회복지원, 1인가구 지원체계 구축,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계약방법 : ㅇ 근거규정 □ 추진일정 ㅇ 홍보계획 수립 : ’22. 8월 ㅇ 리플릿, 배너 및 카드뉴스 제작 : ’22. 8월 ~ ㅇ 온?오프라인 홍보 진행 : ’22. 8월 ~ ㅇ 보도자료 배포 : ’22. 8월 중순, 수시 붙임 1인가구 퇴원 후 일상회복 안심동행 홍보물 시안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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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24044507
본청
1인가구담당관-91
D0000046059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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