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3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27322 결재일자 2022. 8.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스템운영팀장 정보시스템담당관 스마트도시정책관 황규석 代김숙경 한정우 08/12 代오경희 '23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2022. 8. 스마트도시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23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각 기관별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예약정보를 통합 조회하여 예약 신청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예약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및 시민편의기능 개선 1 추진근거 및 경과 □ 추진근거 ○ 전자정부법 제30조 및 동법 시행령 제35조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조례 제7305호, 2019. 9.26 제정) □ 추진경과 ○ 공공서비스 예약 서비스 개시 : ’05. 3. ○ 제로페이 결제서비스 시행 : ’19. 11. 1. ○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재개발 : ’20. 6. ~ ’21. 3. 2 운 영 현 황 □ 운영개요 ○ 운영분야 : 체육시설, 공간시설, 교육강좌, 문화체험, 진료복지(5개 분야) ○ 이용기관 : 시, 사업소, 자치구, 산하기관 등 500여개 부서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조회·예약·결제 ○ 운영방식 - [정보시스템담당관]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이용자 요구사항 반영을 위한 기능개선 - [업무부서] 해당 서비스 운영 조례에 의거 예약 서비스 등록 및 운영 ? 기간, 이용료, 선정방법(선착순, 추첨, 심사), 대상(일반, 취약계층 등) 등 결정 적용 ○ 예약절차 : 공공예약 홈페이지 또는 챗봇 ‘서울톡’을 이용한 계약 (회 원) 로 그 인 (비회원) 실명인증 ⇒ 예약신청 입력 ⇒ 이용요금 결제 ※ 무료서비스 제외 ⇒ 예약완료 □ 운영현황 ○ 방문현황 구분 방문자 수(명) 페이지 뷰(건) 2022년(6개월) 2021년(12개월) ○ 이용현황 (단위 : 건) 구분 합계 체육시설 공간시설 문화체험 교육강좌 진료복지 2022년 (6개월) 서비스제공 예약신청 2021년 (12개월) 서비스제공 예약신청 ○ 유지운영 실적 (단위 : 건) 구 분 전화상담 기술지원 및 장애처리 2022년(6개월) 2021년(12개월) 3 사 업 계 획 <<’23년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사업개요 ○ 사업명 : ’23년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사업기간 : ’23. 1. ~ ’23. 12월 (장기계속계약 2년차) ○ 사업내용 - 일일 사전점검 및 장애처리, 사용방법 등 민원상담 대응을 위한 콜센터 운영 - 홈페이지 회원, 이메일, SMS 등 시스템 연계 유지관리 - WEB/WAS 등 상용SW 4종 유지관리 ※ 상용SW 4종 :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료 지급 -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서 갱신 ※ 지식정보화 기본법 시행령 제35조 ○ 소요예산 : 천원 (단위 : 천원) 예산과목 산정방식 산출내역 산출금액 합 계 공공운영비 소 계(용역 발주 기준) ※ 산출근거 : 소프트웨어 대가 산정 가이드(한국SW산업협회, 2022) 준용 ○ 예산과목 : 정보시스템 운영 고도화를 통한 행정효율성 제고, 정보시스템 서비스 운영고도화,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 계약방법 : 장기계속계약으로 ’23년(장기2차) 계약 추진 □ 사업개요 ○ 사업명 : ○ 사업기간 : ○ 사업내용 ○ 소요예산 : 천원 (단위 : 천원) 예산과목 산정방식 산출내역 산출금액 합 계 사무관리비 전산개발비 ※ 산출근거 : 소프트웨어 대가 산정 가이드(한국SW산업협회, 2022) 준용 ○ 예산과목 : 정보시스템 운영 고도화를 통한 행정효율성 제고, 정보시스템 서비스 운영고도화,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추진일정 ○ 운영 및 유지관리 시행계획 수립 : ’22. 10. ○ 장기계속계약(장기2차) 의뢰 : ’22. 11. ~ 12. ○ 운영 및 유지관리 사업 수행 : ’23. 1 ~ ’23. 12. □ 성과지표 지표명 목표값 성과지표 정의 산출식 □ 기대효과 ○ 체계적인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수행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 시민 예약신청 및 이용부서 업무 지원으로 행정 효율성 제고 붙임 1. 산출내역서 1부. 2.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구성현황 1부. 3. 시민편의기능 고도화 세부 추진계획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17.26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산출내역서.hwpx

    비공개 문서

  • [붙임1-1]산출내역(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운영및유지관리).xlsx

    비공개 문서

  • [붙임1-2]산출내역(공공서비스예약시민편의기능고도화).xlsx

    비공개 문서

  • [붙임2]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구성현황.hwpx

    비공개 문서

  • [붙임3]시민편의기능고도화세부추진계획.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3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27322 생산일자 2022-08-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황규석 (02-2133-2986) 관리번호 D0000046000832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홈페이지웹관리 > 홈페이지운영 > 공공서비스통합예약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