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스포츠마케팅과-23488 결재일자 2022. 8. 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스포츠마케팅과장 체육시설관리사업소장 이종환 이외재 08/10 배덕환 협조 시설개선과장 代황인정 운영기획과장 오부태 서울 페스타 개막식 행사 관련 안전 관리 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없음 2022. 8. 6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스포츠마케팅과) '2022 서울페스타 개막식' 안전 관리 계획'2022 서울 페스타' 행사 개최와 관련하여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행사개요 행 사 명 : 2022 서울 페스타 개막식 행사일시 ○ 2022. 8. 10.(수) 19:30 ~ 21:50 (140분) 행사장소 : 잠실올림픽주경기장 예상인원 : 31,000명 주최/주관 : 서울특별시/KBS Ⅱ 행사일정 무대설치 : 2022. 8. 1.(월) 00:00 ~ 8. 9(화) 18:00 리 허 설 : 2022. 8. 10.(수) 09:00 ~ 18:00 본 행 사 : 2022. 8. 10.(수) 19:30 ~ 21:50 무대철거 : 2022. 8. 16.(화) 00:00 ~ 8. 20.(토) 24:00 Ⅲ 행사안전 대책 추진 경과 ○ 대책회의 실시 : 총 3회 (재해대처신고 전 회의, 안전대책회의 5차, 6차) - 1차 회의 ▶ 일시/장소 : 2022. 7. 28.(목) 14:00 / 사업소 사무실 ▶ 참 석 자 : ▶ 회의내용 : 시설사용 세부내용 협의, 안전사고 예방대책 준비 철저, 구조물 안전검검, 화재발생 주의,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관리계획 수립 등 - 2차 회의 ▶ 일시/장소 : 2022. 8. 7.(일) 17:00 / FEK 회의실 (5차 안전대책 회의) ▶ 참 석 자 : ▶ 회의내용 : 서울 페스타 관객 입퇴장 동선, 트랙 개방 등 - 3차 회의 ▶ 일시/장소 : 2022. 8. 7.(일) 18:30 / 사업소 사무실 (6차 안전대책 회의) ▶ 참 석 자 : ▶ 회의내용 : 통합 경호 채널 개설, 야간 퇴장 시 경호 배치, 게이트 오픈 시간 조정, 퇴장 동선 조정 등 현장 점검 - 1차 점검 ▶ 일시/장소 : 2022. 8. 9.(화) 17:00 / 주경기장 외곽 동선실 ▶ 참 석 자 : 사업소 2명 ▶ 점검내용 : - 2차 점검 (예정) ▶ 일시/장소 : 2022. 8. 10.(수) 10:00 / 주경기장 무대 ▶ 참 석 자 : 사업소 8명(운 주관사 10명 ( ▶ 점검내용 : - 3차 점검 (예정) ▶ 일시/장소 : 2022. 8. 10.(수) 12:00 / 서울페스타 홍보관 ▶ 참 석 자 : 사업소 8명( 주관사 3명 (안전관리책임자, 운영총괄 등) ▶ 점검내용 : 세부대책 사항 ○ 안전대책(안전관리계획서 제출, 공연재해대처 계획 신고 완료) 구 분 주요배치 및 현황 비 고 주사용 출입문 - 출연진 및 스텝 출입동선, 관람객 입장동선 통제 경호인력 (내·외부) 행사 준비기간 경호인력 24시간 배치 행사 상황에 따라 추가 배치 통제구역 방문객 출입 동선 사전 협의 통제구역 펜스 및 인력배치 기 타 계획서 및 확인서 제출 ○ 방역대책(사전 계획안 제출) - 스텝 및 관람객 : 마스크 착용 등 고지 ○ 응급환자 대책 - 의료진 및 앰블런스 배치 ○ 방재 대책 - 무대 주변 소화기 집중 배치 및 서울시 홍보관(실내) 소화기 배치 완료 예정 ○ 비상탈출 대책 - - 서문 퇴장인원 최소화 및 안전요원 및 경호요원 배치 ○ 장내사고 예방 대책 - 반입금지 물품 정리 및 고지 - 물품보관소 운영 (서울시) ○ 소음 및 민원 대책 - 서울시 종합상황실 운영 - 사업소 민원대책 구 분 주요배치 및 현황 비 고 소음 인근 주거 APT 관리사무실 모니터링 운영 협의 및 소음관련 공유 협의 1시간 단위 확인 후 공유 민원 기획사 운영, 무대, 음향, 경호 등 담당자 단톡방 운영 민원 사항 및 발생 상황 요약 및 공유 진행상황 실시간 공유 및 현장조치 ○ 상황통합 관리 Ⅳ 직원근무계획 각 담당 주요업무 구 분 주요업무 비 고 대관 마케팅반 행사운영(지원) 총괄 행사장과 사용시설 순찰 및 안전점검 유관기관 협조 유지 및 안전사고 발생 시 동향보고 등 스포츠마케팅과 행사지원반 출입문 개방 현장내 안전시설 점검 및 질서유지 전 기 전기 시설물 수시 점검 등 행사장 전력 지원 및 확인 등 시설개선과 기 계 기계 시설물 수시 점검 등 냉?난방설비 점검 및 관리 시설개선과 방 재 방재 시설물, 소화기 및 화재관련 수시 점검 등 시설개선과 건 축 건축 시설물 수시 점검 등 건축 점검 및 관리 시설개선과 공공안전관 행사장 주변 순찰 및 안전사고 예방(외곽 집중) 방역지침, 질서유지, 경호팀과 근무지 보안 등 리허설 및 본공연 시 탄력적 근무 배치 운영기획과 근무일시 : 행사 시간에 따라 탄력적 근무(시간외 및 휴일근무) ○ 각 과별 근무상황에 맞는 인원 배치 및 근무 명령 ※ 운영기획과 별도 비상근무명령 실시 예정 (20여명) Ⅴ 행정사항 시간외 및 휴일근무 및 비상근무 명령 각과 별도 시행 ○ 근무 명령자는 행사 당일 정 위치 근무 ○ 재해 발생은 공연?행사장 안전 매뉴얼에 따라 업무 수행 공연 전?중?후 청소용역 업체 청소 실시 무대설치 완료 후 자체 안전점검 실시 ○ 특수효과, 소방 및 소화전 앞 장비적재 금지, 전기용량, 청결상태 등 ○ 행사관련 긴급 연락처 : 대관마케팅담당 (02-2240-8711~2) 붙 임 : 1. 공연 행사장 안전 매뉴얼 1부 2. 재해대처계획 신고서 1부 3. 운영계획서 1부. 끝.
26572863
20220811043007
본청
스포츠마케팅과-23488
D000004598549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