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빛예술·미디어아트 브랜드 디자인 개발) 2차 자문회의 결과 보고

문서번호 디자인정책과-25261 결재일자 2022. 8. 1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빛디자인팀장 디자인정책과장 임보형 빈재석 08/10 최원규 (빛예술·미디어아트 브랜드 디자인 개발) 2차 자문회의 결과 보고 2022. 8. 문화본부 (디자인정책과) <미디어아트 빛예술 브랜드 디자인 개발> 2차 자문회의 결과 보고 ’22. 8. 10. (수) 디자인정책과장:최원규☎2133-2700 빛디자인팀장:빈재석☎9736 담당:임보형☎9738 빛예술·미디어아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빛축제 로고 디자인 개발 중간 점검을 위해 다음과 같이 2차 전문가 자문 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추진근거 □ 미디어아트 빛예술 통합브랜드 디자인 개발계획 (디자인정책과-2667, 22.3.14.) □ 통합브랜드 디자인개발 2차 자문회의 개최 계획 (디자인정책과-25108, 22.8.8.) 2 회의개요 □ 일 시 : ’22. 8. 9. (화), 10:00 ~ 11:30 □ 장 소 : 서소문청사 1동 5층 디자인정책과 회의실 □ 참석자 : 총 8명 ㅇ 자문위원 연 번 성 명 소 속 비 고 ㅇ 기 타 : 빛디자인팀장, 담당, 내부 브랜드 자문 직원, 대행사 관계자 □ 회의내용 ㅇ 서울시 빛축제 ‘서울라이트’ 로고 디자인 시안 검토 ㅇ ‘서울라이트’ 축제 로고 디자인 개발 방향 및 디자인 사례 자문 3 회의결과 □ ‘서울라이트’ 로고 디자인 시안 검토 ㅇ 로고에 대문자와 소문자를 적절히 조합하여 글씨에 변형을 줄 필요성 있음. ㅇ 로고와 심볼의 높이를 수평으로 맞춰 사각형 틀에 갇힌 듯한 인상이 있음. 로고가 틀을 적절히 벗어나도록 하여 경직된 인상을 개선할 필요성 있음. ㅇ 글자를 작고 가볍게 디자인하고 글자 모양을 다양하게 조절하는 시도가 필요함. ㅇ 전체적으로 완성도를 높일 필요가 있음. □ '서울라이트' 로고 추후 개발 방향 ㅇ 1안 - 글씨체는 얇게, 한글 'ㅇ'에는 빛의 형태를 띈 도형을 넣어 개발 ㅇ 2안 - 로고가 사각형 틀을 벗어나 확장성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 - 글자를 가볍고 작게 디자인하여 로고와 글자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개발 - 영문에 대·소문자를 혼합하여 다양한 시안 개발 ㅇ 3안 - 글자의 크기를 줄이고 색상의 경우 톤을 다운하여 여러 시안 제안 필요 - 큰 도형과 작은 도형의 크기를 적절히 조정하여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 - 영문에 대·소문자를 혼합하여 다양한 시안 개발 4 향후일정 □ 2022. 8. 19. : 로고 관련 3차 전문가 자문회의 □ 2022. 9월 : 로고 및 네이밍 관련 내부 검토 및 최종보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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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예술·미디어아트 브랜드 디자인 개발) 2차 자문회의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디자인정책과
문서번호 디자인정책과-25261 생산일자 2022-08-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임보형 (02-2133-9738) 관리번호 D0000045983156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지역및도시계획 > 주변환경개선 > 도시경관관리 > 빛디자인정책및사업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