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운영지원과-23124 결재일자 2022. 8. 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지원과장 서울기록원장 한만혁 김필래 08/09 代김필래 협 조 2022년 8월 안전보건협의체 회의 결과보고 2022. 8. 서울기록원 (운영지원과) 2022년 8월 안전보건협의체 회의 결과보고 2022년 8월 우리원 도급·용역·위탁 사업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보건협의체의 회의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관련근거 ○ 서울기록원 도급·용역·위탁사업 안전보건 확보계획(총무과-22748,'22.7.22.) - 사업장내 수급인과 협의체 구성 후 월 1회 안전보건회의 개최 2 회의개요 ○ 개최기간: '22. 8. 3.(수) ○ 협의체 구성 현황: 도급인 + 수급인 - 사업장내 모든 수급인(10개 용역업체)과 협의체 구성 - 용역업체 현황 연번 구분 업체명 근무인원 담당자 1 시설관리 용역 (유)호남관리 9 한만혁 2 청소관리 용역 ㈜베스트환경산업 4 박정식 3 중요 멀티미니어 기록물 디지털화 용역 투에이 주식회사 11 허인석 4 중요기록물 복원처리 사업 비전문화유산 4 이예원 5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유지보수 기능개선 사업 주식회사 알엠소프트 4 김을지 6 비전자기록 인수 및 정리사업 주식회사 알엠소프트 8 김은아 7 소장기록 정리기술 및 온라인 콘텐츠 개발 주식회사 아카이브랩 8 임태원 8 기록서비스 용역 ㈜티오에스코리아 4 김지혜 9 정보통신 통합 유지보수 용역 ㈜메트로컴넷 1 김병섭 10 기념품샵 사용수익허가 브링 1 박정식 ○ 회의 방법: 합동 대면 회의 ※ 회의 미참여 사업(비전자기록 인수 및 정리사업) 개별 실시 ○ 회의 내용 구분 내용 공통사항 (10개 수급사) - 서울기록원 비상대피 매뉴얼 배포 및 숙지 - 주1회 사업장 순회점검(사업 담당자) 실시 - 분기별 합동점검(사업 담당자 + 용역사 대표) 이행 철저 - 상주 용역 근로자 산업안전교육 실시 (사무직 3시간, 비사무직 6시간) - 상주 직원 건강 관리 등 코로나19 관련 발열 및 의심증상시 사업 담당자와 상의 후 조치 - 용역 계약 관련 안전보건 확보 의무 명시, 재해발생 가능한 사업에 대한 안전보건비 반영 등 - 산업재해 발생 위험 시 즉시 작업 중지 후 신속 보고 해당 용역 세부사항 (시설관리,청소관리, 정보통신, 기록물 복원처리) - 폭염대비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충분한 물, 그늘, 휴식) 철저 - 작업 전 10분 안전미팅(TBM) 시행 철저 - 근무자 작업환경 관리 실시 (작업중 안전보호구 착용, 근무중 휴대전화 사용제한) - 사다리 작업시 필수 2인 이상 작업, 안전트리거 부착 사다리 사용 - 안전보건교육(특별 안전보건교육 및 물질안전보건교육 실시) - 유해 인자 및 화학물질 목록 공유 및 신규물질 취급시 사용전 사전논의 실시 밀폐공간작업 안전관리 원칙 준수 3 행정사항 ○ 8월 안전보건협의체 회의결과, 업무 반영 등 후속 조치 실시 - 각 용역별 주1회 순회점검 및 분기1회 합동(도급사+수급사)점검 확행 - 분기별 용역 근로자 산업안전교육 실시 확인 - 용역 계약 관련 '안전관리비 반영' 공유 ○ 9월 안전보건협의체 개최: 9.7.(수) 예정 (매월 첫째주 수요일) - 우리 기관 사정에 따라 실시일정 변경 가능 붙임 안전보건협의체 회의록(2022년 8월)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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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0044007
본청
운영지원과-23124
D000004598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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