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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상일동역 교차로 맨홀 인상 관련 실정보고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2164 보존기간 1년 결재일자 2020.2.2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주무관 토목1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한재호 윤방식 02/25 정대현 협조 주무관 이형일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상일동역 교차로 맨홀 인상 관련 실정보고 검토 2020. 2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상일동역 교차로 맨홀 인상 관련 실정보고 검토 상일동역 교차로 아스팔트 포장 복구(종단계획고 : +0.03~+1.38m)에 따른 기존 맨홀 인상(당초 설계 미반영)에 대한 검토 보고임.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규 모 : 총연장 L=628.5m, 정거장 1개소, 환기구 2개소 □ 기 간 : 2015.3.30. ~ 2020.12.31. □ 도 급 액 : 954억원 □ 시 공 사 : 한신공영(주) 외 1개사 □ 감 리 단 : ㈜동일기술공사 외 5개사 2 추진내용 □ 그간 추진현황 ○ `19. 7.19 ~ 7.22 : 상일동역 교차로 1구간 포장 시공계획 검토 및 승인 ○ `19. 8. 9 ~ 8.11 : 1구간 기층 포장 시행(주,야간 3일간) ○ `19. 9. ~ 10. : 맨홀 인상(1단계) 시행 □ 향후 추친계획 ○ `20. 9. ~ 10. : 1,2구간 중간층 포장 및 맨홀 인상(2단계) 시행 ○ `20.11. ~ 12. : 1,2구간 표층 포장 및 맨홀 인상(3단계) 시행 ※ 2구간 포장(중간층, 표층)은 재건축 현장 협의 후 포장 실시 3 실정보고 내용 □ 보고내용 ○ 상일동역 교차로 종단계획고 인상 현황 : +0.03m ~ +1.38m 고 덕 로 상 일 로 ○ 1구간 맨홀 현황 및 인상 개요 ※ 개소당 3단계 인상 1구간 맨홀 현황 : 30개소 맨홀 인상 개요 ○ 공법 검토 - 공법별 작업시간 및 공사비 비교·검토 결과, 사용중인 도로상 시행되는 공사임을 감안하여 특허공법(EPM공법) 적용함. 구 분 특 허 공 법 일 반 공 법 특 징 - 일체형 거푸집 사용으로 빠른 설치 - 단차조정 및 조작이 용이하고 정밀함 - 인상재 경화시간 단축으로 개방시간 빠름 - 높이조절콘크리트(현장타설 또는 기성품) 시공시 특허공법 대비 장시간 소요됨 - 단차조정 및 조작 정밀하지 못함 - 인상재 경화시간에 따른 개방시간 느림 보 수 재 공법별 몰탈(초속경) 폴리머콘크리트 경화시간 10 ~ 20분 3시간 도 급 비 (천원/개) EPM공법 BBT공법 DL공법 130,000 139,600 148,700 126,000 □ 수량 및 공사비 현황 [단위:원, 상단:당초 / 하단:변경] 공 종 규 격 단위 수량 단 가 공 사 비 증 · 감 □ 맨홀인상 하수도 맨홀 φ648, 50mm (표층) 개소 - - - 증)4,783,816 8 597,977 4,783,816 하수도 맨홀 φ648, 363mm (기층, 중간층) 개소 - - - 증)20,682,912 16 1,292,682 20,682,912 상수도 맨홀 φ648, 50mm (표층) 개소 - - - 증)10,175,193 9 1,130,577 10,175,193 상수도 맨홀 φ648, 242mm (기층, 중간층) 개소 - - - 증)28,655,550 18 1,591,975 28,655,550 상수도 맨홀 φ250, 50mm (표층) 개소 - - - 증)1,153,238 2 576,619 1,153,238 상수도 맨홀 φ250, 290mm (기층, 중간층) 개소 - - - 증)3,653,192 4 913,298 3,653,192 통신,하수도 맨홀 φ766, 50mm (표층) 개소 - - - 증)2,843,456 4 710,864 2,843,456 통신,하수도 맨홀 φ766, 176mm (기층, 중간층) 개소 - - - 증)8,390,456 8 1,048,807 8,390,456 통신,전기 맨홀 φ918, 50mm (표층) 개소 - - - 증)5,632,270 7 804,610 5,632,270 통신,전기 맨홀 φ918, 273mm (기층, 중간층) 개소 - - - 증)20,266,666 14 1,447,619 20,266,666 순 공 사 비 - 증)106,236,909 106,236,909 제경비 - 증)31,763,091 31,763,091 도급비 - 증)138,000,000 138,000,000 4 건설사업관리단 검토 의견 □ 도로 종단계획고 상향에 따라 단계별 포장복구시 맨홀 인상을 반영코자 함. □ 맨홀인상 공법 선정은 상일동 사거리 교통정체 및 내구성을 고려하여 특허공법(EPM공법)을 선정하는 것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됨. 5 조치의견 □ 상일동역 교차로 종단계획고 상향에 따른 1차 복구구간의 맨홀 인상 관련 실정보고 건에 대하여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향후 설계시 반영코자 함. ○ 공사비 증액 : 138,000천원 □ 2차 복구 구간의 맨홀 인상에 대해서는 향후 시공 후 정산 반영하고자 함. ○ 2차 복구 및 맨홀 인상 : `20. 9. ~ 12. 붙 임 : 관련서류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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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관리단공문-실정보고(상일동 사거리 맨홀인상) 검토 보고(하남제20-132호).hwpx

    비공개 문서

  • 가. 실정보고(상일동 사거리 맨홀 인상)검토의견서(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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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실정보고(상일동 사거리 맨홀인상)(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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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상일동역 교차로 맨홀 인상 관련 실정보고 검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2164 생산일자 2020-02-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한재호 (02-772-7126) 관리번호 D0000039420304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하남선(5호선연장)1-1공구건설공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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