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1.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정보분석과-903(2022. 8. 3)호와 관련입니다. 2.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정기적(주·월간)으로 국민신문고에 제기된 민원을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는 '국민의 소리'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직원들에게 공람하여 정책수립, 유사사례 예방 및 제도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동향 - 22년 7월 민원 발생량은 총1,058,089건 전월(1,010,973건) 대비 4.7%증가, 전년 동월(1,510,453건) 대비 29.9% 감소 - 전월 대비 경기 30.2%(275,536건), 서울 15.7%(142,796건), 인천 9.0%(82,458건), 부산5.6%(51,178건), 대구 5.4%(49,378건) 등 순으로 수도권이 전체의 54.9% 차지 등 - 분야별 원주시 아스콘공장 설립 반대 등 강원도가 전월 대비 가장 많이 증가(17.1%↑), 강원도 지역 중에서는 원주시에서 발생한 민원이 가장 많음(6,339건) ○ 주요내용 - 전월 대비 4.7% 증가(1,058,089건) - 기획재정부, 대구광역시, 경기 화성시, 인천교육청 등이 전월 대비 증가 -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물놀이장 등에서의 안전사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국민 피해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사고' 관련 민원예보 발령 붙 임 : 1. 국민권익위원회 관련 공문 1부. 2. 국민의 소리 제676호(7월) 1부. 끝.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자 서관과01-174, 서사01-41, 서상수1-37, 재단법인서울특별시사회서비스원장, 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 대표이사,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사장 조사관 박미영 운영총괄팀장 신종철 위원장 전결 08/04 代신종철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6303 ( 2022.08.04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빌딩 4층 / http://www.seoul.go.kr 전화 2133-3127 /전송 02-768-8846 / ioyou1@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8.73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민원 빅데이터 동향「국민의 소리」제676호(7월동향) 알림.hwpx

    비공개 문서

  • 국민의소리_제676호_2022년7월동향.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6303 생산일자 2022-08-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미영 (2133-3127) 관리번호 D00000459507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고충민원점검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