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 소리' 동향자료 안내 1.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정보분석과-903(2022. 8. 3)호와 관련입니다. 2.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정기적(주·월간)으로 국민신문고에 제기된 민원을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는 '국민의 소리'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직원들에게 공람하여 정책수립, 유사사례 예방 및 제도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동향 - 22년 7월 민원 발생량은 총1,058,089건 전월(1,010,973건) 대비 4.7%증가, 전년 동월(1,510,453건) 대비 29.9% 감소 - 전월 대비 경기 30.2%(275,536건), 서울 15.7%(142,796건), 인천 9.0%(82,458건), 부산5.6%(51,178건), 대구 5.4%(49,378건) 등 순으로 수도권이 전체의 54.9% 차지 등 - 분야별 원주시 아스콘공장 설립 반대 등 강원도가 전월 대비 가장 많이 증가(17.1%↑), 강원도 지역 중에서는 원주시에서 발생한 민원이 가장 많음(6,339건) ○ 주요내용 - 전월 대비 4.7% 증가(1,058,089건) - 기획재정부, 대구광역시, 경기 화성시, 인천교육청 등이 전월 대비 증가 -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물놀이장 등에서의 안전사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국민 피해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사고' 관련 민원예보 발령 붙 임 : 1. 국민권익위원회 관련 공문 1부. 2. 국민의 소리 제676호(7월) 1부. 끝.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자 서관과01-174, 서사01-41, 서상수1-37, 재단법인서울특별시사회서비스원장, 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 대표이사,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사장 조사관 박미영 운영총괄팀장 신종철 위원장 전결 08/04 代신종철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6303 ( 2022.08.04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빌딩 4층 / http://www.seoul.go.kr 전화 2133-3127 /전송 02-768-8846 / ioyou1@seoul.go.kr / 대시민공개
26542794
20220806045007
본청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26303
D000004595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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