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서울페이 구매 관련 형평성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서울페이 구매 관련 형평성 안녕하세요. 님! 먼저, 서울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서울사랑상품권(광역) 발행 시 발생한 구매 오류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응답소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서울사랑상품권(광역) 추가(2차) 발행 시 1차와 다르게 구매 2부제로 운영한 이유는 첫 발행 당시 예상하지 못한 구매인원의 동시 접속으로 서버가 과부하되어 원활한 판매가 어려웠고 이를 홀수/짝수년생으로 대기인원을 나누어 동시 접속자를 줄여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 하기위한 조치였습니다. 홀수년생이 1부제, 짝수년생이 2부제로 운영한 이유는 따로 없으며 단순 배정이었습니다. 2. 2부제 운영 시 10분간 구매가 불가했던 사유로는 일시적으로 접속자 폭증으로 인해 구매가 원활하지 못했던 것으로 확인하였고 긴급히 시정 조치하였습니다. 오전 1부제 판매 종료 시점은 오전 10시 24분이며, 오후 2부제 판매 종료 시점은 오후 2시 38분입니다. 초단위까지 파악할 수 없는 이유는 판매완료 시점이 되어 수없이 취소하고 재구매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점 파악이 어렵습니다. 3. 추후 판매 계획으로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2차 발행’이 추석 전 9월 초에 예정되어 있으며, ‘서울사랑상품권(광역)’도 추가로 3차 발행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은 기존과 같이 자치구별로 일정과 시간대를 나누어 발행할 예정이며,‘서울사랑상품권(광역)’추가 발행일정은 따로 정해진 것이 없어 사전에 서울페이 앱의 공지사항을 미리 확인하시면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님의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에 불편을 끼쳐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사항에 대해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02-2133-5146) 또는 서울페이 고객센터(☎1544-3737)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오윤아 디지털매출증대팀장 代박우열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08/03 강남태 협조자 시행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23921 ( 2022.08.03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7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146 /전송 02-2133-0708 / ouxxxx7@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서울페이 구매 관련 형평성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23921 생산일자 2022-08-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윤아 (02-2133-5146) 관리번호 D000004593723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