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전자고지 발송관련 민원에 대한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 시 수신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고려하여 2회 이상 보내달라는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수도요금 알림톡의 경우,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통신상태 및 설치 여하에 따라 수신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수신이 불가한 상황인 경우 자동으로 문자로 다시 한번 전송하고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는 간혹 수신 오류가 있을 수 있겠으나, 재전송을 따로 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님께서 의견주신 취지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하나, 전자고지를 간격을 두고 2회 이상 전송하는 것은 정상적으로 고지를 받은 시민들께 오히려 혼선 및 불편을 야기할 수 있고, 추가 비용이 소요된다는 점에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나 전자고지 신청 시 수신자 번호가 잘못 등록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복하여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조건 없이 전자고지를 2회 이상 전송하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문자 메시지 발송 시 수신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한 해, 재발송하는 방향으로 검토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수도사업본부 요금제도과 김마태(☎02-3146-1182)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댁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김마태 요금제도과장 김분숙 요금관리부장 08/01 안병희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24418 ( 2022.08.01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182 /전송 02-3146-1209 / kimseoul@seoul.go.kr / 부분공개(6)
26514566
20220803045007
본청
요금제도과-24418
D0000045917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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