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처리결과 문자 전송 및 만족도 시행 문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답변] 처리결과 문자 전송 및 만족도 시행 문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1.스마트불편신고(앱)로 접수된 모든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 문자알림 여부, 2.처리결과 문자알림 예외사항 존재 여부, 3.문자를 통한 만족도 참여안내 사유 및 시행시기 등에 관하여 문의하셨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각각의 사항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스마트불편신고(앱)로 접수된 모든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 문자알림 여부 - 스마트불편신고(앱)으로 접수된 민원의 알림은 민원인이 선택한 알림 수신 방법(SMS, 이메일)에 따라 전송됩니다. 2. 처리결과 문자알림 예외사항 존재 여부 - 처리결과 문자알림은 민원인께서 별도로 수신 거부를 요청하시지 않는 이상 따로 예외사항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민원처리 과정상의 연계 시스템간 정보 전송에러 등 문자 전송에도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문자발송과 함께 이메일 알림도 함께 선택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문자를 통한 만족도 참여' 시행 사유 및 시행 시기 - 기존에는 메일을 통해 민원처리 만족도 참여를 안내하였으나 보다 많은 시민이 만족도에 참여할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알림문자에서 바로 접속하실수 있도록 안내와 함께 개인별 참여링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문자를 통한 만족도 참여 시행 시기는 '2022.4.13' 부터입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스마트불편신고앱을 통한)불법주정차 신고 관련 문의는 서울시 도시교통실 보행친화기획관 지창원 주무관(☎ 2133-4563), 응답소 관련 문의는 시민봉사담당관 윤석현 주무관 (☎ 2133-786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윤석현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07/29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31295 ( 2022.07.29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861 /전송 02-768-8845 / yuio16@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처리결과 문자 전송 및 만족도 시행 문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1295 생산일자 2022-07-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석현 (02-2133-7861) 관리번호 D00000459010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