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경유) 제목 (시민안전파수꾼관리시스템) 사용자만족도 등 측정 결과보고 1. 관련근거 가. 市정보시스템담당관-25267(2022.7.6.)호 「2022년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측정시행 요청」 나. 안전지원과-28656(2022.7.19.)호 「119행정정보시스템 등 3종 사용자 만족도 조사계획(알림)」 2. 2022년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측정을 위하여 시민안전파수꾼 관리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및 성과지표 달성도 측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보고합니다. 가. 사용자 만족도 조사결과 및 분석 조사기간 2022. 7. 19.(화) ~ 7. 21.(목) 조사방법 전자설문조사 참여인원 시민안전파수꾼 관리시스템 사용자 조사내용 제공되는 서비스 기능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8개 문항) 평가방법 각 설문에 대해 ‘매우그렇다’(5점), ‘그렇다’(4점), ‘보통이다’(3점), ‘아니다’(2점), ‘전혀 아니다’(1점) 부과 조사결과 1) 시스템 사용자의 설문조사 은, 이용 횟수가 이 2021년 전체 이용 횟수의 를 차지하여 이용이 적은 소방서 안전교육 담당자의 설문조사 참여율이 저조하였음. 2) 3) 를 보였으며, 그 중에서 정보접근성(설문 2) 및 효율적 장애처리(설문 6)에 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이유는 불필요한 메뉴 정리 등 담당자 기능개선 요구사항을 시스템 적용한 결과로 보이나, 업무활용도(설문 3) 및 효율적 프로세스(설문 4)에 대해 상대적으로 만족도 비율이 낮은 편으로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위한 기능개선이 필요함. 나. 성과지표 목표 달성도 측정결과 성과지표명 시민안전파수꾼 시스템 입력율 측정산식 목표값 결과값 달성도 % 3. 향후계획 가. 소방서 안전교육 담당자의 기능개선 요구사항 조사 및 시스템 반영 등을 통하여 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 개선(2022년 12월 한) 나. 일선 소방서에서 시스템을 통하여 시민안전파수꾼이 관리될 수 있도록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배포 예정임. 붙임 1. 사용자만족도 조사 및 성과측정 결과 1부. 2. 사용자만족도 조사 결과 1부. 3. 시스템 이용현황 1부. 4. 시민안전파수꾼 시스템 입력현황(2018년~2021년) 각1부. 끝. 담당자 유복희 정보시스템팀장 배미순 안전지원과장 07/27 이홍섭 협조자 담당자 이진욱 시행 안전지원과-29189 ( 2022.07.27 ) 접수 ( ) 우 04628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6길 52, 안전지원과 정보시스템팀 / http://fire.seoul.go.kr 전화 02-3706-1632 /전송 02-3706-1619 / bokyoo75@seoul.go.kr / 부분공개(5)
26472537
20220728045007
본청
안전지원과-29189
D0000045889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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