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하천관리과-26279 결재일자 2022. 7.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하천생태팀장 하천관리과장 강신현 이한복 07/21 손경철 협조 - 2022년도 하천관리전산시스템 -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2022. 7. 하천관리과 - 2022년도 하천관리전산시스템 -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하천관리전산시스템의 성과측정 및 기능 개선을 위해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22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측정 시행 요청「정보시스템담당관-25267(2022.7.6.)」 조 사 개 요 ? 기 간 : '22. 7. 12.(화) ~ 7. 18.(월) (7일간) ? 대 상 : 하천관리전산시스템 사용자 (본청, 자치구, 사업소 등) ? 방 법 : 전자설문(메일 발송) ? 내 용 : 활용의 명확성, 조작방법의 편리성, 정보접근의 용이성 등 ? 문 항 수 : 6개 조 사 결 과 ? 응답 현황 항 목 척 도 ? 설문결과: (100점 환산 시) 활용의 명확성 조작방법의 편리성 정보접근의 용이성 사용 효율성 체감 만족도 전체평균 평균점수 100점 환산 - 전반적으로 사용자 설문 응답이 보통 이상으로 몰려있어 응답자 대부분은 하천관리전산시스템에 대해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생각됨. - 특히 활용의 명확성 항목 점수가 90점으로 가장 높으므로 업무의 효율성 향상 면에서 가장 만족을 느끼는 것으로 판단됨. - 항목들 중 사용 효율성에서 만족도 평균이 83점으로 가장 낮고, 6번 주관식 설문을 참고하면 사용방법이 다소 어렵다는 의견이 있으므로 체계적인 사용자 교육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됨. - 하천관리전산시스템은 대체적으로 본청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자치구, 사업소 사용자의 만족도가 떨어지는데 자치구, 한강사업본부의 시설물 이력 및 용역 결과물이 시스템을 통해 공유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과 교육이 필요한 것으로 생각됨. - 6번 주관식 문항에 대한 의견들은 추후 용역사와 협의 후 조치 ? 시스템 오류는 빠른 시일 내 조치하고, 시스템 기능상 요구사항은 순차적으로 DB구축 용역 예산편성 후 개선 예정 ? 소하천 드론 촬영은 '22년 하반기 드론촬영 진행 시 추가 가능성 검토 ? 사용자 교육은 '23년 유지관리 용역 시행 시 확대 예정 향 후 계 획 ? '22, '23년 하천관리전산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에 참고 ? '23년 상반기 하천관리전산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 재실시 붙 임 : 사용자 만족도 설문결과 1부. 끝.
26440327
20220722050007
본청
하천관리과-26279
D000004584549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