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 처리(화곡 본동)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강서수도사업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 처리(화곡 본동) 본부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에 접수된 문의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하고자 합니다. 성 명 주 소 질문제목 질문요지 수도 요금이 많이 나왔는데 누수진단 여부에 대한 질의입니다. 답변제목 수도 요금 문의 및 누수진단 여부.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항상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시민님께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 처리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질의하신 내용은 수돗물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는데, 요금이 많이 나오는 것이, 누수가 아닌가 하는 상황으로 누수진단 여부가 가능한지에 대한 질의로 이해됩니다. 먼저, 시민님댁의 수도 사용량을 살펴본 결과, 2021. 11월 납기 사용량 17㎥을 제외하고, '22. 1. ~ '22. 7. 납기 사용량은 7㎥ 이하로 확인되었습니다. 질문하신 기간(3월말부터~5월말까지)동안의 사용량은 평균 5㎥으로 확인됩니다. 서울시 성인 1인 가구의 월평균 사용량이 8㎥이라는 통계를 비교해 볼 때, 시민님댁의 수돗물 사용량이 많은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시민님께서 집에 거의 계시지 않고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생각보다 수도요금이 많이 부과되었다면 누수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지 자가 점검이 필요합니다. 우선 옥내 누수 자가 진단 방법을 안내해 드리면, 옥내 수돗물을 전혀 사용하지 마시고, 수도계량기 별침(파란색별) 회전 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만약 별침이 회전중이면, 누수이니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울시에서는 옥내누수시 가정용에 한해 무료 누수진단 확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니, 누수진단 필요시에는 강서수도사업소 민원처리팀(☎ 02-3146-3800)으로 민원접수 후 누수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권영주 주무관(☎ 02-3146-3894)에게 문의주시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 등록내역서 1부. 끝. 주무관 권영주 요금관리2팀장 정풍년 요금과장 07/20 이영미 협조자 시행 요금과-29299 ( 2022.07.20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5 (신정동)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3894 /전송 02-3146-3939 / miru0516@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 처리(화곡 본동)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29299 생산일자 2022-07-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영주 (02-3146-3894) 관리번호 D00000458407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