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안전총괄과-26865 결재일자 2022. 7. 19.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안전기획팀장 안전총괄과장 안전총괄관 홍진영 주재완 유재명 07/19 백일헌 협 조 보건의료정책과장 윤보영 안전지원과장 송준서 코로나19 백신 관리실태 점검계획 코로나19 백신 관리실태 점검계획 2022. 7. 안 전 총 괄 실 (안전총괄과) 코로나19 백신 관리실태 점검계획 하절기 기온 상승에 따른 백신 보관온도 이탈 및 전력 사용량 급증으로 인한 정전사태를 대비하기 위하여 백신 관리실태를 점검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배경 ㅇ 4차 접종 대상자 확대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이 계속됨에 따라 백신 관리실태에 대한 선제적 점검으로 안전한 예방접종 실시 필요 ㅇ 백신 온도 상승에 취약한 여름철 특성을 반영하여 관리 부주의 개선 < 여름철 백신 관리 부주의 주요사례 > - 빈번한 백신냉장고 개방 및 문 닫힘 확인 부주의로 인한 백신 온도이탈 발생 - 백신냉장고 전원을 멀티탭을 이용하여 공급하다가, 관리 부주의로 멀티탭 전원 차단 - 여름철 전력 사용 급증으로 인한 정전 발생으로 백신냉장고 온도이탈 발생 ? 위탁의료기관 총 3,409개소 실태점검 및 지침 안내를 통한 여름철 백신 관리 강화 □ 백신 공급?폐기 현황(7. 18. 기준) ㅇ (공급기관) 25개 자치구 보건소, 위탁의료기관, 교정시설 등 ㅇ (백신종류) 총 5종(아스트라제네카(AZ), 화이자(Pf), 얀센, 모더나, 노바백스) 2 점검계획 □ 점검개요 ㅇ (점검기간) '22.7.20.(수)~'22.8.5.(금) ㅇ (점검방법) 자치구:보건소 내 점검반 / 서울시 : 합동점검반 편성 부서 협조를 통한 안전총괄실 및 시민건강국 합동점검반 편성 예정 □ 주요 점검사항 ※ <붙임 2> 체크리스트 참고 ㅇ 백신 온도 일탈 시 알림 작동상태 및 알람 수신자 3인 이상 지정 여부 확인 ㅇ 여름철 전기 사용량 급증으로 인한 정전 대비 물품(아이스박스, 냉매 등) 구비 여부 ㅇ 백신냉장고 전원의 안정적 공급환경(멀티탭 이용 금지) 및 문 닫힘 상태 확인 ㅇ 다종백신 간 구분 보관 여부 확인 및 보관 중 유효기한 확인 철저 ㅇ 백신 보관?관리 우수사례 전파 및 건의사항 청취 3 행정사항 □ ~ ’22.7. 18. : 유관부서 협조를 통한 市 합동점검단 편성 □ ~ ’22.8. 5. : 점검결과 제출 점검결과(붙임 2) 스캔본을 로 제출 □ ’22. 8. 8.~ :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체크리스트 보완 및 지속 모니터링 붙임 1. 합동점검반 편성현황 1부. 2. 표본점검 의료기관 목록 1부. 3. 코로나19 백신 관리실태 점검 체크리스트 1부. 4. 하절기 대비 백신 관리 안내사항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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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1051007
본청
안전총괄과-26865
D00000458274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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