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세계도시정상회의 'WCS 2022'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출장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2834 결재일자 2022. 7.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조환종 박옥산 김수현 07/18 최원석 협 조 인력개발과장 공병엽 국제교류담당관 이혜영 예산2팀장 박진화 세계도시정상회의 'WCS 2022'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출장계획 2022. 7. 14.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세계도시정상회의 ‘WCS 2022’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 무 국 외 출 장 계 획 도시브랜드담당관:김수현☎2133-6185 브랜드기획팀장:박옥산☎6187 담당:조환종☎6189 세계정상도시회의 ‘WCS 2022’ 참여 및 서울 홍보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세계 도시 정상들을 대상으로 서울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WCSMF 2023’ 서울 개최를 널리 알리고자 함 Ⅰ 출장 개요 출장목적 ○ 세계도시정상회의 WCS 2022 참가를 통한 해외홍보 도시마케팅 - 2022. 7.28. ~ 8.3. 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행사 참가를 통해 살기 좋고 지속가능한 도시로서의 서울시 위상 제고와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WCSMF 2023’서울 개최 홍보 마케팅 전개 ※ 7월 28일 사전 설치 및 퍼포먼스 리허설 준비를 위해 7월 28일 출국 ○ 세계도시정상회의 WCS 2022 행사장 내 서울 홍보 프로모션 추진 - WCS 2022 리콴유상 수상 행사장 내 최첨단 LED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서울의 매력을 홍보부스 운영 - 다양한 SNS홍보를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전개(행사 현장 SNS 실시간 송출 및 프로모션) -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도시 패널로 참석 예정인 서울시장 연설 및 세계 정상도시회의 시장포럼(WCSMF 2023) 서울 개최 소개 및 초대 영상 제작 및 상영 - 전 세계 글로벌 리더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인적 교류 강화 출장기간 2022. 7. 28.(목) ~ 8. 4.(목) (7박 8일) 출 장 국 싱가포르 방문기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 등 출 장 자 소 속 직위(직급) 성 명 성별 연령 여 행 경 비 금액(원) 부담기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도시브랜드담당관 Ⅱ 출장 계획 가. 출장 일정 ○ 대상자 : 구분 구간 출발일시 도착일시 비행시간 비행편명 출국 인천 → 싱가포르 7/28(목) 14:45 7/28(목) 20:15 6시간 25분 입국 싱가포르 → 인천 8/3(수) 22:35 8/4(목) 06:00 6시간 25분 ○ 항공일정 : 22. 7.28.(목) 출국 → 8. 4.(목) 입국 호텔(안) 주소 전화 ○ 숙박일정 : 22. 7.28.(목) 체크인 → 8.3.(수) 체크아웃 일 자 시 간 주요일정 장소 비고 7. 28.(목) 제 1일 차 14:45 · 인천공항 출발 ) ※6시간 25분 소요 20:15 · 싱가포르 도착 7. 29.(금) 제 2일 차 오전 · 2022 WCS 관계자 미팅 - WCS 주관기관 담당자 면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 오후 · 서울홍보관 운영 준비 - 부스 설치 현장 체크 7. 30.(토) 제 3일 차 전일 · 서울홍보관 운영 준비 - 부스 설치 현장 체크 - 스크린 세팅 점검 및 리허설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 7. 31.(일) 제 4일 차 전일 · 서울홍보관 현장 운영 지속(07:00~20:00) - 프로모션 영상 상영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 8. 1.(월) 제 5일 차 전일 · 서울홍보관 현장 운영 지속(07:30~20:00) - 프로모션 영상 상영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 8. 2.(화) 제 6일 차 전일 · 서울홍보관 현장 운영 지속(07:30~22:00) - 프로모션 영상 상영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 8. 3.(수) 제 7일 차 전일 · 서울홍보관 현장 마무리 및 철거 22:35 · 싱가포르 공항 출발 ) ※6시간 25분 소요 8. 4.(목) 제 8일 차 06:00 · 인천공항 도착 ○ 세부일정 나. 수행 내용 직 위 성 명 개 인 별 업 무 도시브랜드담당관 과장 ○ ‘22 세계도시정상회의(WCS) 서울시 홍보관 운영 총괄 ○ ○ ○ 각 국 시장단 및 기업 대표단의 서울시 홍보관 시찰시 주요 정책 홍보 ○ 해외 주요 도시 시장 및 현지 언론 대응과 유관 기관 임원진 등 관계자 네트워킹 도시브랜드담당관 주무관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 내 서울시 홍보관 현장 설치 시공 협의 및 현장 총감독 ○ ‘22 세계 도시정상회의(WCS) 리콴유상 수상도시 서울 홍보관 행사 운영 및 안내 해설 ○ ○ 주최측 싱가포르 살기좋은 도시만들기센터(CLC)관계자와 현장 실무 협의 및 조율 도시브랜드담당관 주무관 ○ 홍보관 특별 프로모션 통역 업무 ○ 홍보관 내 3개 화면 해외 홍보영상 프로그램 편성·제공 운영 및 LED 디스플레이 시스템 기기(앙코아 시스템) 운영 관리 ○ 행사장 프로모션 수행을 통한 ○ 특별 프로그램(퍼포먼스) 진행에 따른 인력 관리 및 ○ 특별 프로그램(한국 문화체험) 진행에 따른 물품 관리 (소품 등) 도시브랜드담당관 주무관 ○ 홍보관 운영 전반에 대한 현지 통역 업무 ○ 일반 방문객 홍보 행사장 국내외 SNS 홍보 및 프로모션 진행 ○ 현장사진 촬영 및 스케치 동영상 촬영 및 제작에 대한 관리 및 실시간 홍보업무 ○ 포토이벤트 안내물 배포 및 안내 배너 관리 ○ 행사장 방역 및 중대 재해 발생 대비 안전 관리업무 ○ 주최 측 현지 운영업체(PCO)와 실무 협의 및 행사 준비 및 진행조율(설치물 운반, 전기 배선, 조명 등) 다. 주요 일정 □ WCS 2022 내 서울홍보를 위한 홍보관 운영 ㅇ 일 시 : 2022. 7.28.(목) ~ 8. 3(수) ㅇ 장 소 :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 ㅇ 주 제 : 살기좋은 지속가능한 도시, 더욱 강하게 부상하다 ㅇ 내 용 -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여식장 내 공식 서울시 홍보관(서울, 비엔나2곳) - 2018년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도시로서,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서울의 모습을 다양한 화면 분할 기법을 활용한 영상으로 대형 LED 패널을 통해 송출 - 서울 홍보관 내 안내 로봇 클로이를 운영하여 홍보부스 안내 및 환영 인사 등의 새로운 경험 제공 - 현지 매체 및 SNS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추진과 서울 기념품 배포 ≪ WCS 세계도시정상회의 개요 ≫ ? WCS 세계도시정상회의 2022(World Cities Summit) - 기 간 : 2022. 7.31. ~ 8. 3. - 주 최 : 싱가포르 도시재개발청(URA), 살기좋은 도시만들기 센터(CLC) - 장 소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센터 - 연 혁 : 2008년부터 격년제로 싱가포르에서 개최 - 규 모 : 전 세계 장관, 시장, 국제기구 고위관계자, 산업계, 도시전문가, 민간기업 대표, 학계 등 약 1,800명 《 마리나 베이 샌즈 엑스포 컨벤션센터 서울 홍보부스 》 ? 전체 WCS 행사장 중 컨벤션센터 5층 그랜드 볼룸 내 위치 □ 출장 경비 가. 경비 총액 : ㅇ 국외업무여비 : 나. 산출 기준 ㅇ 기준환율 1$= 1,330.78원('20.7.6. KEB 하나은행 매입기준 환율 적용) ㅇ 공무원 여비구분 - 2호 4명 ㅇ 항공운임 : 통해 항공권 구매(비교견적) ㅇ 지역등급 : ㅇ 식 비 : ㅇ 숙 박 비 : 총 6박 ㅇ 준 비 금 : 다. 산출 내역 라. 예산 과목 Ⅲ 출장 효과 및 향후 시정 활용계획 □ 출장 효과 가.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로서 서울의 이미지 홍보 ㅇ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도시로서의 서울의 위상 제고 ㅇ 서울시의 우수 정책 및 발전 방향 등을 전 세계에 널리 홍보 나. SNS 프로모션을 통한 서울 홍보 진행 ㅇ SNS 프로모션으로 ’22 WCS 서울홍보관을 소개하고, 와 포토이벤트를 추진하여 서울의 매력을 세계 각국에 홍보 다.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리더와의 협력 증진 ㅇ 해외도시 및 각계 전문가와의 협력 기회 모색 □ 향후 시정 활용계획 ㅇ 시 외국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외국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행사 내용 송출 ㅇ 해외 현지 인플루언서 활용 정책수립 시 성과 공유 ㅇ 글로벌 리더와의 교류를 통한 국제협력 네트워크 구축 붙임 1. 항공운임 및 여행자보험 견적서 1부. 2. 항공운임 비교견적서 1부. 3. WCS 국외여비 산정내역 1부. 4. 행사개요 등 참고자료 1부. 5. 공무국외출장 요약서 1부. 6. 공무국외출장 심사자료 1부. 7. 공적항공마일리지 활용여부 사전점검결과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05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항공운임 및 여행자보험 견적서(INVOICE).pdf

    비공개 문서

  • 붙임2.항공운임 비교견적서.docx

    비공개 문서

  • 붙임3.WCS 국외여비 산정내역.xlsx

    비공개 문서

  • 붙임4.행사개요 등 참고자료.hwpx

    비공개 문서

  • 붙임5.공무국외출장 요약서.hwpx

    비공개 문서

  • 붙임6.공무국외출장 심사자료.xlsx

    비공개 문서

  • 붙임7.공적항공마일리지 활용여부 사전점검결과.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세계도시정상회의 'WCS 2022'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출장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2834 생산일자 2022-07-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환종 (02-2133-6189) 관리번호 D000004581763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