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서부수도사업소 CU3B20E050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님이 신청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성 명 주 소 민원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내용 수도요금이 전월대비 2배가 나왔는데 사용량을 보니 9톤이 증가했습니다 이제까지의 평소 사용량을 보면 이렇게 나온건 처음이라서 계량기를 확인해봤는데 사용안할 때 돌아가지 않는거 보면 누수는 아닌거같고 전년대비 7톤 전월대비 9톤이 증가한게 정상인가요? 오늘 찍은 계량기 사진 첨부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저희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질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1. 해당 수전은 5월납기 사용량 27㎥에서 7월납기 사용량 36㎥으로 증가하였으나 누수 점검을 하셨을 때 계량기 상 별침이 정지해 있다면 누수가 아닌 정상 사용량으로 추정합니다. 2. 첨부하신 7월 12일자 계량기 사진을 확인해본바 지침 838로 7월납기 검침일인 6월 23일(지침 829)로 비교하여 추정해볼 때 20일 동안 9㎥을 사용하셨으므로 이를 61일(2달)로 환산하면 27㎥으로 이와 같은 추세라면 9월납기 사용량은 평균 사용량과 비슷하게 부과될 예정입니다. 3. 7월납기 사용량 증가가 누수 혹은 수용가의 정상 사용량이 아닌 계량기의 이상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실 경우 수도계량기 검정 시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계량기를 교체해 드리며 기존 계량기는 검정 기관인 품질시험소에서 정상 여부를 판별합니다. 검정 결과 정상으로 판정될 경우 검정 비용 및 계량기 대금이 부과되며 비정상으로 판정되어도 결과에 따라 추징 및 감면될 수 있습니다. 계량기 검정을 원하시면 하단에 기재된 요금과 담당자에게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요금과 담당자 박잎새(02-3146-3595)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끝. 주무관 박잎새 요금관리1팀장 김정규 요금과장 07/13 서경란 협조자 시행 요금과-30007 ( 2022.07.13 ) 접수 ( ) 우 03635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26길 41 (홍제동)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3595 /전송 02-3146-3639 / ipsa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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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30007 생산일자 2022-07-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잎새 (02-3146-3595) 관리번호 D000004579402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