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2709 결재일자 2022. 7. 13.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조환종 박옥산 07/13 김수현 협 조 SEOUL VISION 2030 광고·홍보 영상 확산 결과보고 SEOUL VISION 2030 광고?홍보 영상 확산 결과보고 2022. 07. 12. (화)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SEOUL VISION 2030 광고·홍보 영상 확산 결과보고 도시브랜드담당관:김수현☎2133-6185 브랜드기획팀장:박옥산☎6187 담당:조환종☎6189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회복하고, 초일류도시로 재도약 하고자 제작한 서울 비전 2030 홍보 동영상을 해외 디지털 매체를 통해 확산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추 진 개 요 □ 추진 근거 ㅇ ‘21 서울시 전략적 해외 홍보마케팅 전문용역업체선정발주계획 (’21.2.5) ㅇ ‘21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변경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7387,8843) ㅇ Seoul Vision 2030 광고홍보 영상 제작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7514, ’21.10.19) □ 추진 방향 ㅇ 세계 속 도시경쟁력 TOP 5 도시 서울을 향한 도전과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초일류도시 서울 이미지 홍보 ㅇ 위드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를 대비한 서울의 미래비전 2030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외국인들에게 서울에 대한 광고·홍보 □ 추진 사항 ㅇ 노출기간 : ‘22. 1. 1. ? 2. 8. ㅇ 최종 조회수 : 총 조회수 393만 회(목표:350만 회) ㅇ 노출영상 : 비보이 MB크루 주연 市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2편 - 종합편 30초 3편(영문, 국문, 중문) ㅇ 집행 매체 - 유튜브 : 영미권, 유럽권 및 동남아시아 등 - 웨이보 : 중국 ※ 중국은 페이스북 등 글로벌 디지털 매체 활용 불가로 중국 내 유력 디지털 매체 웨이보 활용 Ⅱ 추 진 결 과 □ 영상 주요 장면 활력 도시 안심 도시 미래 감성 도시 글로벌 선도 도시 □ 집행 결과 분석 매체별 조회수 구 분 유튜브 웨이보 계 조회 433,031 3,500,111 3,933,142 ㅇ 당초 제안 조회수(380만회) 대비 실적조회수(393.3만회) 3.5%초과 달성 ㅇ 웨이보는 중국내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블로거를 활용한 영상 업로드를 통해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보임 붙임 : 서울비전 2030 광고·홍보 영상 제작·결과 보고서 1부.
26387774
20220714050010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22709
D0000045789583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