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 잘 보았습니다. 먼저 서울시 직원들의 전화응대 태도에 대한 관심과 의견 감사드립니다. 공무원의 올바른 전화응대는 한 사람 한 사람이 조직을 대표하는 역할과 더불어 가장 기본적인 업무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올바른 전화응대가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아쉬운 점을 드린 부분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현재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에서는 전화응대 서비스품질 관리를 위하여 민원응대 교육과 더불어 정기적으로 전화응대 태도에 대한 모니터링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전화 수신이 신속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점, 담당자 부재 시 대직자가 당겨 받지 않은 점은 분명 반성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지적해 주신 내용은 향후 서울시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 과정을 통하여 사례를 공유하며 부족함을 인식하고 개선의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전화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에서 더욱 꼼꼼하게 모니터링하며 시민님께서 주신 의견을 참고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이경희 주무관(02-2133-6470)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정 발전을 위한 조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무더위에 건강이 염려되는 요즘입니다. 위생 및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경희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시민봉사담당관 07/12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9739 ( 2022.07.12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70 /전송 02-768-8845 / heecs@seoul.go.kr / 부분공개(6)
26381203
20220714050010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9739
D000004578815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