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모바일 활용‘ 제로웨이스트 실천 이벤트 ’광고 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3881 결재일자 2022. 7. 12.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이지은 김은희 07/12 이종선 모바일 활용‘ 제로웨이스트 실천 이벤트 ’ 광고 계획 2022. 7. 뉴미디어담당관 모바일 활용 제로웨이스트 실천 이벤트 광고 계획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일상 속 실천 이벤트(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에 젊은 시민의 공감과 참여를 높이고자 모바일 타겟 광고를 추진하고자 함 추진 근거 ○‘기후 위기 대응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참여 온라인이벤트 추진 계획’ (환경시민협력과-23061호, 2022.6.20.) 추진 개요 ○ 진행 소재: '제로서울 챌린지' ○ 추진 기간: '22.7.13(수)~7.31(일) ○ 집행 매체: 버즈빌 ○ 핵심 타겟: MZ세대(2030세대) ※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친환경 등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세대 ○ 집행 방식: 모바일 잠금화면 배너에 '이벤트' 노출 추진 내용 ○ (타겟팅) 2030 세대가 스마트 폰으로 매일 사용하는 앱 설치자를 추출 - 인증샷을 저장하고 동영상 볼 때 이용하는 - 대학 생활, 패션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 (이벤트) 제로웨이스트 실천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에 시민 참여를 독려 - 잠금화면 배너를 통해‘제로서울 챌린지’이벤트를 집중 노출 - 모바일 배너에 기간, 참여 방법 및 경품을 안내하여 시민들의 관심 유발하고 챌린지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다회용기, 장바구니 등 디자인 요소를 포함하여 제작 ○ 홍보 예시(안) 행정 사항 ○ 예산 과목: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201-01) ○ 진행 방법: 한국 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및 집행 ※ (의뢰) 정부 기관 및 공공 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 5조, 같은법 시행령 제3조 2항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모바일 활용‘ 제로웨이스트 실천 이벤트 ’광고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3881 생산일자 2022-07-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지은 (02-2133-6483) 관리번호 D000004578193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모바일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