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차세대 행복e음 전환 관련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접수건 처리 협조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차세대 행복e음 전환 관련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접수건 처리 협조 요청 1.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21272(2022.7.4.)호와 관련입니다. 2. 코로나19 생활지원비 대국민 온라인 신청 서비스 개시('22.5.13.字) 이후, 시행일 이전(~'22.5.12.) 격리 해제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접수, 행복e음 시스템을 병행 사용하여 지급 처리하고 있습니다. 3. 이와 관련, 보건복지부의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전환() 추진에 따라 향후 행복e음을 통한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업무 서비스는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에, 기존 행복e음 시스템에 축적된 코로나19 생활지원비 관련 데이터를 보조금24(공공서비스통합관리시스템 포함)로 이관 및 통합 추진할 계획입니다. ※ 데이터 이관·통합 이후에는 공공서비스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일원화하여 처리할 예정 4. 코로나19 생활지원비 관련 행복e음 데이터가 차질없이 이관될 수 있도록 사전에 필요한 조치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각 자치구 담당자께서는 아래의 조치가 기한 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관 동주민센터에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협조 사항 > ○ 조치내용 : 오프라인 신청 건에 대해 행복e음상 '지급결정' 처리까지 완료 7월말까지 접수된 건 최대한 처리(☞ 기한내 행복e음 입력 및 처리를 완료하지 못한 건은 데이터 이관통합 이후 보조금24 연계시스템에 수작업 입력 처리 가능) 지급결정은 행복e음 상 처리완료로 e호조를 통한 실제 집행 前이라도 무방 ○ 처 리 자 : 읍면동(접수) 및 시군구(심사, 결정) 담당 공무원 ○ 처리대상 : 1) '22.5.12. 이전 격리해제자가 제출한 신청 건 접수 및 심사처리 2) 기입력 또는 처리자료 정비(오류수정, 추가, 삭제 등 필요시) ○ 조치기한 : '22. 7. 31.(일) 24시까지 '22. 8. 1.(월) 0시부터 행복e음을 통한 데이터 신규 입력, 수정 등 불가 기한내 미처리(접수만 하고 완료처리 하지 않은 건)건은 시스템상 직권 기각처리 예정 (→ 미완료된 건은 데이터 이관통합 후 보조금24 시스템에 재입력 처리 필요) 붙임 : 차세대 행복e음 전환 관련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접수 건 처리 협조 요청(방대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복지부서) 주무관 최다영 복지공동체팀장 안재동 지역돌봄복지과장 07/05 안현민 협조자 시행 지역돌봄복지과-25978 ( 2022.07.05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s://seoul.go.kr 전화 02-2133-7378 /전송 02-768-8870 / dayoung911@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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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행복e음 전환 관련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접수건 처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지역돌봄복지과
문서번호 지역돌봄복지과-25978 생산일자 2022-07-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다영 (02-2133-7378) 관리번호 D0000045737100
분류정보 복지 > 생활보호대상자지원 > 국민기초생활보장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관리 > 긴급복지지원제도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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