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민생사법경찰단 홍보 추진 계획

문서번호 민생사법경찰단-8305 결재일자 2021. 5. 31.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수사관 수사정책팀장 민생수사1반장 김효형 강남태 대결 05/31 최한철 협조 민생수사2반장 박병현 2021년 민생사법경찰단 홍보 추진 계획 2021. 5. 민생사법경찰단 2021년 민생사법경찰단 홍보 추진 계획 우리단 수사분야 및 수사성과 등에 대한 대시민 홍보를 실시하여 민생 사법경찰단 대외 인지도 상승 및 민생범죄 근절 및 사전예방에 기여하고자 함 Ⅰ. 2020년 홍보 현황 ?? ’20년 홍보 중점 ○ 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 온라인 중심의 민사단 홍보를 실시 ○ 리플릿, 지하철 전동차, 옥외 전광판 등을 활용한 오프라인 홍보도 병행 ?? ’20년 홍보 현황 ① 민사단 홍보 동영상 유튜브 유료광고 게시 : ’20년 12월~ - 종류 : 7초(3편 : 조직), 20초(3편, 4개 안내 : 대부, 방판, 식품, 보건), 260초(1편, 전체 영상 : 조직 홍보, 수사분야, 범죄신고 방법 등) - 홍보 : 민사단 업무 관련 타인 유튜브 동영상에 유료광고를 삽입, 클릭시 민사단 유튜브 페이지로 연결 (소요예산 : 13,630천원) - 효과 : 노출 2,467,074회, 클릭 총 4,529회 ②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민사단 홍보 동영상 표출 : ’20. 4월 ~ - 종류 : 7초 (3편 : 조직), 20초 (3편,4개 안내 : 대부,방판,식품,보건), 260초 (1편, 전체 영상 : 조직 홍보, 수사분야, 범죄신고 방법 등) - 홍보 : 민사단 페이스북 게시, 신청사 외벽 시민게시판, 서울시 지원시설 70개소, 광화문역 등 5개역 홍보 영상 표출 (’20.9월~), 정부서울청사 전광판 표출(’20.7월~12월) ③ 블로그기자단을 활용한 민생사법경찰단 홍보 : ’20. 12월 - 종류 : 총 24건 글 작성 (수사분석 3, 방판 3, 환경 3, 상표 3, 대부 3, 식품 3, 보건의약 3, 주택복지 3) - 홍보 : 블로그기자단 8명을 통해 민생사법경찰단 각 팀 역할과 활동상 소개 ? 인터넷 포털에서 ‘민생사법경찰단’ 검색시 우리단 소개 글이 노출 - 소요예산 : 3,000천원 ④ 지하철 전동차 민사단 홍보물 부착 : ’19.12~’20.5월, ’20.10월~ - 주요내용 : 민사단 소개, 우리단 수사대상 범죄 종류 및 신고방법 안내 등 - 부착수량 : 3,442면 (모서리 2,346개, 액자형 1,096개) - 부착노선 : 1,2,4,6,7,8호선 (소요예산 : 4,386천원) ⑤ 민생사법경찰단 홍보 리플릿 제작·배포 : ’20.1월, 10월 - 주요내용 : 민사단 소개, 우리단 수사대상 범죄 종류 및 신고방법 안내 등 - 제작수량 : 15,000부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서울지점 배포 : 총 6,800부) Ⅱ. 2020년 홍보 평가 ?? 유튜브 등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 결과 ?? 인쇄물, 전광판 등을 통한 홍보 결과 Ⅲ. 2021년 홍보 계획 ?? 2021년 홍보 방향 ○ 전광판 활용, 지하철 홍보 등 저비용 고효율 홍보 실시 - 기존에 효과가 검증된 전광판, 지하철 홍보는 금년에도 지속 추진 - 리플릿 부족 수량 (약 2,000부) 추가 제작 후 은행 등에 배포 ○ 보도자료 배포, 유관기관 홍보자료 공유 등 비예산 홍보 집중 - 수사성과 등 우리단 활동상 보도자료 배포로 민사단 간접 홍보 실시 - 리플릿 등 홍보자료를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공유, 홍보 시너지 확대 ?? 2021년 홍보 계획 ① ○ - 광고물은 추후 자치구 소식지에 게재, 인쇄 후 유관기관에 배포 검토 ② 지하철 전동차 홍보 : ’21년 6월~ ○ 홍보방법 : ’19년 제작한 지하철 홍보물 추가 제작·부착 - 모서리(㎜) : 1,000260, 750260, 720260 등 - 액자형(㎜) : 514364, 513361, 517367 등 ○ 홍보절차 : 시민소통담당관에 매체 배정 신청 ? 승인 후 광고 제작 및 부착 ○ ③ 서울시 내 전광판 홍보영상 표출 : ’21년 7월~ ○ 홍보방법 : 정부서울청사 및 시 보유 전광판 활용, 홍보영상 송출 - 정부서울청사 : 별관 옥상 LED(12.8m7.4m) 연중 08:00~20:00 (유료) - 시 보유 매체 : 시청 외벽 전광판, 시 지원시설(70개소) 등 연중 07:00~22:00 (무료) ○ 홍보영상 : 20초 분량 영상 2편(다단계·대부·식품분야, 다단계·대부·보건 분야) ○ ④ 국가기관, 민간단체 등과 홍보자료 공유 ○ 홍보방법 : 타 시·도, 국가기관, 유관단체 등에 홍보자료 발송 실시 ○ 홍보자료 : 기존 제작 홍보자료 (홍보 동영상, 리플릿, 브로슈어 등) ○ 대상기관 : 식약처 등 국가기관 및 한국대부금융협회 등 유관단체, 은행 ○ ⑤ 수사성과, 시민피해 예방을 위한 보도자료 배포 (비예산) ○ 홍보 방법 : 사회 이슈에 대한 수사성과 보도, 시민 피해 우려사안에 대한 예방 보도자료 배포 ? 우리단 활동 간접 홍보 ○ ’21년 실적 : 8건 배포 (방송 13, 신문 14, 인터넷 205개 매체 보도) ○ 향후 계획 : 수사성과 등 민사단 활동상 보도자료 수시 배포 및 페이스북에 관련 영상 링크 등 병행 홍보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 홍보예산 : - 집행예상액 : ) ?? 추진일정 사업명 추진일정 소요예산 언론사 연계 광고 게재 지하철 전동차 홍보 서울시 내 전광판 홍보영상 표출 홍보자료 공유 및 배포 수사성과 보도자료 배포 합 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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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민생사법경찰단 홍보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민생사법경찰단
문서번호 민생사법경찰단-8305 생산일자 2021-05-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효형 (2133-8814) 관리번호 D00000426697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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