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청사 근무환경 개선 TF팀 운영결과 및 조치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4262 결재일자 2022. 6. 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류상호 김덕기 최광운 06/17 김명용 협 조 요금관리팀장 代이영미 주무관 최철우 급수운영팀장 임인택 시설운영팀장 代박기련 주무관 한경희 주무관 김희철 주무관 장주환 더 나은 강동만들기! 청사 근무환경 개선 TF팀 운영결과 및 조치계획 2022. 6.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더 나은 강동만들기! 청사 근무환경 개선 TF팀 운영결과 및 조치계획 직원이 행복한「더 나은 강동만들기」를 위해 청사 근무환경 개선 TF팀을 구성 후 운영결과 및 향후 조치계획을 보고드림 □ 추진배경 및 근거 ○ 추진배경 - 청사 노후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선제적·능동적 대처 필요 - 업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청사 시설에 대한 직원 편의성 제고 필요 ○ 추진근거 - 행정지원과-22695(’22.5.18.)호 : 청사 근무환경 개선 TF팀 운영 계획 - 행정지원과-21584(’22.4.26.)호 : 강동수도사업소 노사협의회 협의 결과 - □ 운영개요 ○ TF팀 구성 : 10명 - 팀 장 : 행정지원과장 - 팀 원 : 9명(주무팀장 5, 노조추천 2, 행정지원과 직원 2) ○ 운영내용 - 운영기간 : 2022. 5. 18. ~ 6. 3. - 회의일시 : 매주 월요일, 목요일 - 회의장소 : 2층 회의실 □ 추진경과 ○ TF팀 회의개최 : 3회 - 1차 : 5.23.(월), 2차 : 5.26.(목), 3차 : 6.2.(목) ○ 회의안건(당면과제 및 직원 요구사항) 연 번 회 의 안 건 분 야 1 당직실 남, 여 전용공간 분리 복지 2 구내식당 이전 설치(지하 ? 지상) 편의 3 엘리베이터 설치에 따른 출입통로 확보 및 사무실 재배치 편의 4 남자 휴게실 조성 복지 5 사무실 방충망 설치 복지 6 요금과·현장민원과 냉난방기 설치 복지 7 화장실 내 칫솔 살균기 설치 복지 8 사무용의자 등 노후 자산물품 교체·설치 편의 9 기간제근로자 사무실 냉방기 설치 복지 10 부서별 시스템 에어컨 설치 복지 ○ 직원 의견조사·수렴 실시 - 당직실 남, 여 전용공간 분리 : 1차(5.23.~5.25.), 2차(5.27.~5.31.) - 구내식당 이전 설치 : 5.27. ~ 5.31. - 기타 청사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직원 의견수렴 □ 검토 결과 ○ 당직실 남, 여 전용공간 분리 ? 공간 미분리 및 당직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당직실 위생관리 강화 - 직원 의견조사 결과 : 찬성 36, 반대 44 찬성의견 반대의견 · 남, 여 전용 공간 학보로 쾌적한 휴식공간 조성 · 별도 잠금장치 설치로 안전 확보 · 휴식공간 협소 · 매트리스 1개로 당직근무자 2명 교대사용 · 냉난방기 별도 설치 등 제반비용 증가 ※ 기타 요구사항 · 매트리스 커버 다량 구비하여 매일 교체 사용(남, 여 색상 구분) · 벽면 및 천장 도배 · 노후 에어컨 교체 · 모기약 등 살충제 상시 구비 등 ○ 구내식당 이전 설치 ? 현 위치에 존치 - TF팀 회의 결과 구내식당 이전 위치는 3층 강당으로 협의 후 직원 의견조사 실시 - 직원 의견조사 결과 : 찬성 10, 반대 74 찬성의견 반대의견 · 지하에 비해 쾌적한 식사환경 조성 · 엘리베이터 설치에 따른 장애인 이용 편의 · 구내식당 가용면적 축소 · 외부인 식당 이용 시 사무실 보안 취약 · 큰 공사비용 · 강당 이용(교육, 동호회 활동 등) 시 접근성 저해 등 ○ 엘리베이터 설치에 따른 출입통로 확보 및 사무실 재배치 - 행정지원과 : 1층 탕비실 및 2층 서고 철거 후 엘리베이터 출입통로 확보, 1층 민원실 화단 철거 후 탕비실 이전 조성 - 요 금 과 : 시설공단과 통로 확보를 위한 협의(행정지원과 합동) 예정 · 4층 엘리베이터 출입통로가 시설공단 검침사무실 내에 위치하여, 기존 사무공간 축소 불가피 ? 시설공단 휴게실 축소 후 사무공간 확보 - 현장민원과 : 변동 없음 - 급수운영과 : 사무실 내 창고 철거 및 현 출입문과 인접하여 탕비실 조성 - 시설관리과 : 탕비실 미조성 ○ 남자 휴게실 조성 - 2층 체력단련실 내 가용 면적 확보 후 남자 휴게실 조성 - 체력단련실과 인접한 남자 샤워실에 전용 출입문 설치 ○ 사무실 방충망 설치 - 2~4층 사무실 창문 방충망 설치(1층 기설치) ○ 요금과·현장민원과 냉난방기 설치 - 요금과(4층), 현장민원과(1층) 사무실이 계절별 더위·추위에 취약하여 개별 냉난방기 ’23년도 예산 편성 후 설치 ○ 화장실 내 칫솔 살균기 설치 - ’23년도 예산 편성하여 전 층 화장실 내 칫솔 살균기 설치 ○ 사무용의자 등 노후 자산물품 교체·설치 - 사무용의자, 냉난방기, 사무용칸막이 등 필요 부서에서 ’23년도 예산 편성 ○ 기간제근로자 사무실 냉방기 설치 - ’23년도 예산 편성하여 구매·설치 ○ 부서별 시스템 에어컨 설치 - 양대 노조에서 본부에 건의 요청(장기적 검토) □ 향후계획 ○ 당직실 위생관리 강화 : ’22. 6~7월 - 매트리스 및 커버 교체 : ’22. 6월 - 벽면 및 천장 도배 : ’22. 7월 ○ 남자 휴게실 조성 : ’22. 8월 ○ 본부 건의 및 ’23년도 예산 편성 요청 : ’22. 7~8월 - 엘리베이터 설치에 따른 출입통로 확보 및 사무실 재배치 - 사무실 방충망 설치 ※ ’22년 하반기 예산 여건 고려하여 ’22년 또는 ’23년 설치 - 요금과·현장민원과 냉난방기 설치 - 당직실 및 기간제근로자 사무실 냉방기 교체·설치 - 화장실 칫솔살균기 설치 - 사무용의자 등 노후 자산물품 교체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청사 근무환경 개선 TF팀 운영결과 및 조치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4262 생산일자 2022-06-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류상호 (02-3146-5016) 관리번호 D00000455927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청사관리 > 청사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