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소화전 사용시 수손피해 민원에 따른 질의 회신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서부수도사업소 수신 은평소방서장 (현장대응단장) (경유) 제목 소화전 사용시 수손피해 민원에 따른 질의 회신 현장대응단-23750(22.05.27)호 「소화전 사용시 수손피해 민원에 따른 상수도 배관 관련 질의 회신요청」과 관련입니다. 2. 하여 소방재난본부로 피해보상을 요구함. 3. 질의에 대한 답변 소화전에 연결된 상수도 배관과 수손피해 주택 수도배관 간 배관 연결상태 - 해당 소화전과 수손피해 주택은 약 80m 가량 거리가 있으며 상수도 본관에서 각각 분기된 배관에 연결 되어있음. 지하식 소화전 활용하여 소방차량에 보수시 상수도 배관에 압력 상승 가능 여부 - 해당 민원발생지는 배수지에서 자연수압으로 상수도를 공급하여 일정한 수압을 유지하며, 소화전 활용으로 인한 상수도 사용량 증가시 상수본관 내 수압은 감소함. 다. 상수도 배관 압력 상승으로 인한 주택 내 세탁기 급수밸브 커넥터 탈락과의 인과 관계 - 상수도관은 일정한 압력을 유지하거나 사용량에 따라 감소하므로 상승에 관한 세탁기 커넥터 탈락과의 인과 관계는 증명할 수 없으나 관련 민원은 제기된 적 없음. 끝. 서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박성열 시설관리팀장 권영안 시설관리과장 05/31 代신동철 협조자 시행 시설관리과-23889 ( 2022.05.31 ) 접수 ( ) 우 03635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26길 41 서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홍제동) / http://water.seoul.go.kr 전화 3146-3700 /전송 02-3146-3739 / tjdduf9498@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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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전 사용시 수손피해 민원에 따른 질의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문서번호 시설관리과-23889 생산일자 2022-05-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성열 (3146-3700) 관리번호 D00000454714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