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 HWPX 파일은 공공 및 민간 분야 문서에 대한 개방성 확보를 위해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XML 기반의 개방형 파일 형식이며, 서울시 결재문서는 개방형 파일인 hwpx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
○ | 서울정보소통광장에서 결재문서 열람 시 HWPX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 해당 제품을 업데이트 하거나,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
2022년 홍보 및 시민소통 사업 추진계획
문서번호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21799 결재일자 2022. 5. 3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원관리팀장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장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 이태원 정동열 代정동열 05/31 이용남 2022년 홍보 및 시민소통 사업 추진계획 2022. 5.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 문화비축기지의 주요 사업 인지도 구축과 문화공원으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전략적 온·오프라인 홍보를 추진하고, 시민과의 소통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2022년 홍보 및 시민소통 사업 추진계획 Ⅰ 추진방향 비전 함께 채워가는 문화공원 시민과 함께 자연, 문화, 도시재생의 가치를 채워 나갑니다. 목표 문화공원으로서 브랜드 가치 창출 추진전략 ■ 문화공원 정체성 확립을 위한 주요 사업 집중 홍보 ■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한 뉴미디어 매체 활성화 ■ 비대면 공원문화 확산에 따른 시민서비스 확대 주요과제 1. 주요사업 집중홍보 2. 전략적 홍보콘텐츠 운영 3. 시민서비스 확대 언론홍보 및 대외협력 확대 아트랩 브랜딩 구축 홍보콘텐츠 확대 SNS 매체별 차별화 운영 공원이용 프로그램 통합홍보 시설안내 디자인 개선 촬영서비스 확대 홍보물 아카이빙 ? 언론 및 대외협력을 활용한 주요사업 집중 홍보로 시정 이해 및 공감대 형성, 시민 참여 확대 ? 공모사업 ‘아트랩(Art lab)’ 브랜딩 구축으로 인지도 향상 및 활성화 ? 코로나19로 인한 환경의 변화에 따라 시민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공원 서비스 확대 및 통합 홍보 ? 유관기관 협력 및 촬영지원 확대로 인지도 향상 및 방문객 증대 도모 Ⅱ 2021년 운영평가 및 개선점 ? 코로나19 상황에 비대면으로 전환된 사업들을 SNS 매체와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참여 유도함 - 온라인 비대면 문화콘텐츠 확대 : 61건(’20년) → 115건(’21년) ?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하는 대관, 공모, 협력 행사들에 대한 구분 및 전략적 홍보가 부족해 시민 이해도가 낮음 ? 대표사업(브랜드 축제, 아트랩 공모 등)의 인지도 구축을 위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고 체계적인 행사 아카이빙이 필요함 ?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공원문화의 확산에 맞춰 스스로 공원을 즐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지역연계 프로그램 등을 적극 홍보하여 비대면 공원 관람 활성화 Ⅲ 세부 추진 계획 1. 문화비축기지 주요 사업 집중 홍보 지속적인 언론 홍보 및 대외협력 확대를 통한 홍보 강화 ○ 주요 사업에 대한 정기적인 언론홍보 - 기획·공모·축제 등 주요사업 보도자료 배포 18건 이상(보도내역 1,000건 이상) ○ 사업 이해 및 시민 참여도 향상을 위한 언론협력 사업 진행 - 시민참여 주요 사업(브랜드 축제, 빛축제) 홍보를 위한 기획보도 및 광고 진행 ; 2022년 하반기(예정) - 기획기사 2건, 매체광고 2건 ※ <2022년 하반기 언론협력 사업> 별도 계획수립 예정 ※ 별첨. 2022년 주요 사업 언론홍보 및 언론협력 계획 ○ 유관기관 콘텐츠 홍보 협업으로 시너지 창출 - 마포구 시티투어, 에너지 드림센터 에코투어, 마포만보 등 문화비축기지 포함된 투어 프로그램 홍보 협업 - 마포구, 서울시, 도시재생 관련 단체 등 취재·사진·영상 등 콘텐츠 협업 ○ 관광 및 MICE산업 협력을 통한 인지도 확산 및 외국인 관람객 확대 -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의 유니크베뉴로서 사업 참여 및 협력 - 관광 MICE 팸투어 및 사업 유치, 유니크베뉴 관광상품 개발, 홍보협업 등 ※ 2019년 코리아 유니크베뉴(39개소)·2018년 서울 유니크베뉴(53개소)에 선정 ※ MICE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네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 산업 문화예술 공모사업인 아트랩(Art Lab) 브랜딩을 통한 인지도 구축 ※ 브랜딩 :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identity)를 보여주고 브랜드에 관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방법 ○ 아트랩(Art Lab) 통합 브랜드 디자인 개발 - 아트랩(Art Lab)을 함축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아이덴티티 디자인 (로고, 컬러, 폰트, 디자인 요소 등) 개발하여 시각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전문 디자인 업체를 통한 브랜드 디자인 및 가이드 제작 ○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응용 디자인 개발 - 참여 프로젝트들을 시각적으로 통일되게 보여주도록 포스터, 배너, 웹용 등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개발 - 전체적인 통일성 및 프로젝트별 용도를 고려한 체계적인 디자인 시스템 구축 ○ 체계적인 디자인 가이드라인 및 통합 홍보가이드 수립 - 개발된 브랜드 디자인이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시 - 홍보 일정·방법·매체 등을 통일되게 적용하는 홍보가이드 수립하여 개별 프로젝트와 아트랩이 동시에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적용 - 참여 프로젝트들이 아트랩 브랜드 안에서 통일감과 연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 2. 전략적 홍보콘텐츠 운영 정기간행물, 소식지, 미디어 콘텐츠 등 홍보콘텐츠 확대 ○ 문화비축기지 가치제고를 위한 정기간행물 [비축생활] 제작 - 제작목적 : 문화비축기지 주요 사업 홍보 및 아카이빙 - 발행 : 16호, 17호 연 2회 (8월, 12월 예정) / 총 6,000부 발행 호당 3,000부 : 유관 기관 및 인근지역 배포 1,500부, 공원 비치 1,500부 - 주요내용 : 호별 주제에 따른 전문가 칼럼, 행사기록 및 참여자 인터뷰, 업계 동향, 문화비축기지 사업홍보 등 수록 - 온라인 운영 : 온라인용 콘텐츠 추가 제작, 서울시 e-book 및 네이버 포스트 운영 ※ <2022년 정기간행물 비축생활 제작> 별도 계획수립 예정 ○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한 온라인 뉴스레터 [비축타임즈] 발행 - 제작목적 : 프로그램 정보, 행사 및 참여 안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여 시민과 소통 - 발행 : 월 1회 이상 발행, 매호 2,000건 메일 발송(구독자 약 1,500명) - 방법 :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시스템 활용(연간 이용료 구매) 자체 제작 ○ 온라인 비대면 콘텐츠 확산을 위한 미디어 특화콘텐츠 제작 온라인 콘텐츠 운영기간 주요내용 매체 랜선 문화예술 ‘Art&Story’ 1~12월 전시, 공연, 문화행사에 대한 영상 및 사진 기록 ?전시 : T5 기획전, T5 영상미디어전 등 ?공연 : 아트랩 공모작, 협력 공연 등 ?작가 : 참여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기획자 등 인터뷰 유튜브, 블로그 (SNS 홍보) 랜선 문화비축기지 3~10월 온라인으로 즐기는 문화비축기지 사진 및 영상 기록 - 공간탐방, 공간투어, 공원이용 캠페인 등 영상 제작 - 문화비축기지 생태, 건축, 행사 등 사진기록 유튜브, 블로그 (SNS 홍보) 문화비축기지 자연도감 1~12월 문화비축기지 공원의 자연 이야기 100선 현재 60편 제작. 계절별 생태이야기 지속 발굴 - tankU 자원봉사자 참여유도 (참여시 봉사점수 부여 및 우수 참여자 선정) 블로그 (SNS 홍보) 효율적인 정보제공을 위한 매체별 차별화 운영 ○ 채널별 성격·구독층을 고려한 콘텐츠 차별화 기획 및 홍보 수시 진행 구분 채널명 팔로우수 조회수 내용 및 운영 방향 홈페이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 - 9,154회 서울시, 서울의 공원,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 - 공원 기본 정보 및 소식 현행화, 자료등록 확대 서울시 홈페이지 핫배너 등록 활성화 SNS 채널 (대표) 블로그 3,621명 45,154회 네이버 블로그. 문화비축기지 대표 채널 프로그램 안내, 문화행사 정보, 공원 활동 등 정보제공 및 아카이빙 페이스북 4,043명 59,357회 프로그램 안내, 공지, 모집 등 문화예술 콘텐츠로 집중하여 2~40대 문화 수요층 타깃 관리 인스타그램 6,235명 244,695회 프로그램 안내, 사진 및 영상 이미지 중심 고품질 영상, 사진 콘텐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스토리텔링 - 문화비축기지 해시태그 모니터링을 통한 이미지 관리 및 확산 영상 유튜브 1,100명 4,450회 온라인 영상 콘텐츠(아트앤스토리 등), 홍보 영상 등 온라인 영상 콘텐츠 개발 및 전략적 운영 문화비축기지 노출 외부 미디어 콘텐츠 공유확대 간행물 비축생활 - - 연 2회 발행되는 정기간행물 매거진 문화비축기지 가치와 의미, 환경과 예술에 관한 공감대 형성 프로그램 및 사업에 대한 아카이빙, 지역연계 온라인 뉴스레터 1,395명 - 월 1회 이상 주요 프로그램 안내 등 메일 발송 신속한 정보제공으로 시민소통 기타 네이버 포스트 94명 1,502회 비축생활 온라인 콘텐츠 발행 비축생활 콘텐츠 확산을 위한 온라인 발행 온라인 이벤트 - 28,609회 프로그램 참여 및 홍보를 위한 시민 이벤트 시민참여 확대 및 온라인 소통 강화 비대면 공원문화 확산에 따른 공원 이용 프로그램 통합 홍보 ○ 단체 방문 및 비대면 이용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스로 즐기는 공원’ 통합 홍보 ○ 이미 개발된 공원 이용 리플릿(4~5종) 및 투어 취합·분류 - 생태놀이지도(’17년도), 공원 한 바퀴(’18년도), 생물다양성 공원모니터링 (’19년도), 탱크야 놀자(’20년도), 우리동네 공원여행지도(‘21년도) 등 - 해설사 투어, 오디오가이드 투어, 지역연계 투어(마포시티투어, 에코투어) 등 ○ 문화비축기지 이용 방법 ‘스스로 즐기는 공원’ 안내물 제작 - 공원 이용 리플릿 연령별, 용도별 소개자료 제작(학교 단체 배포용 자료, X배너, SNS용 카드뉴스) - 문화비축기지 투어 프로그램 통합 홍보물 제작(X배너, SNS용 카드뉴스) ○ 언론보도, SNS 홍보, 홍보물 배포 등 통합 홍보 진행 생태놀이지도 다함께돌자 공원한바퀴 탱크야 놀자 우리동네 공원여행지도 3. 시민서비스 확대 안전하고 편리한 공원 이용을 위한 시설안내 디자인 개선 ○ 시민 안전 및 편리성을 고려한 시설안내 디자인 개선 - 게시판, 안내문, 가로등 배너 등 시민 이용을 위한 게시물 점검 및 교체 - 휴관일 공지판, 탱크 시설 안내 표시 개선(시트지 보수) 및 재설치 등 ○ 홍보물을 활용한 위험구간 동선 차단, 안전관련 안내 철저 - 위험구간 가림용 대형 현수막 제작, 위험안내판 제작 및 동선 차단 등 ※ <2022년 시설안내 디자인 개선> 별도 계획 수립 촬영 서비스 지원 확대를 통한 문화비축기지 가치 제고 및 관리 ○ 방송·영화·예능 등 주요 촬영 협조를 통한 미디어 노출 확대로 장소사용 활성화와 인지도 확산에 기여 ○ 문화비축기지가 노출된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리 및 아카이빙 - 다양한 촬영 진행으로 공간별 활용 및 장소성에 대한 가치 제고 및 기록 - 지속적인 영상 아카이빙으로 촬영지로서의 인지도 확산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세외수입을 통한 장소사용 수입 증대 홍보물(디자인 및 자료) 아카이빙 및 전시 ○ 문화비축기지 디자인 제작물 취합 및 저작권 등 정리(아카이빙) - 일러스트 작가들이 참여한 문화비축기지 이미지 취합 및 저작권 확보 - 저작권 확보한 디자인으로 홍보물 제작(설문조사 기념품, 공원 홍보물 등) ○ 문화비축기지 브랜드 디자인 아카이빙 전시 - 비축생활 및 홍보물 참여 작가들 작품, 제작물, 기념품 등 문화비축기지 브랜드 디자인 자료 아카이빙 - 문화비축기지 브랜드 축제(10월 중) 및 5주년 기념 브랜드 디자인 전시(안) Ⅳ 향후 주요 일정 사업분류 사업내용 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연중 진행 홍보사업 언론보도 및 촬영지원 홈페이지 및 SNS 운영 뉴스레터 발행 22년 진행사업 비축생활 제작 기획 방침 계약 16호 발행 17호 발행 아트랩 브랜딩 구축 디자인 개발 배포 프로젝트 적용 공원이용프로그램 통합홍보 홍보물 제작 홍보 언론협력사업 기획기사 및 광고 시설디자인 개선 시설안내 제작 디자인 개선 홍보아카이빙 전시 기념품제작 아카이빙전시 Ⅴ 소요예산 운영예산 : 75,000천원 ; 시민소통 및 공원서비스 확대 20,000 /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제작 사업 50,000 / 시민서비스 개선사업 5,000 내용 산출내역(천원) 예산(천원) 주요사업 집중홍보 - 언론협력 사업 = 10,000 X 2회+부가세(10%) ※ 기획기사 2건, 매체광고 2건 22,000 아트랩(ART Lab) 프로그램 브랜딩 구축 · 아트랩 통합 아이덴티티 개발 및 가이드라인 제작 · 통합 포스터, 배너, 홍보물 등 제작 9,000 전략적 홍보콘텐츠 운영 - 비축생활 제작 및 인쇄(호당 10,000 × 2회) = 20,000 - 인쇄 및 발송 (3,000부 X 2회) = 5,000 25,000 - 연간 라이센스 구입(그래픽, 뉴스레터 시스템) 2,800 - 아트앤스토리 공원 홍보영상 제작 · 영상 촬영·편집 2,000천원(1편당)×2 =4,000 - 주요사업 및 사계절 사진 촬영(3회) =1,000 · 사진작가 회당 300×2회, 드론촬영 400×1회 5,000 시민서비스 확대 ‘스스로 즐기는 공원’ 홍보물 제작 및 설치 2,000 문화비축기지 브랜드 디자인 아카이빙 · 디자인 제작물 저작권 확보 = 5,000 · 브랜드 디자인을 활용한 제작(기념품, 홍보물) = 1,200 6,200 - 시설디자인 추가 및 개선 3,000 합 계 75,000 예산과목 : 세계적인 환경·생태 테마공원 육성, 산하공원운영, 문화비축기지 유지관리 및 운영, 사무관리비 100-201-01 붙임 1. 2022년 주요 사업 언론홍보 및 언론협력 계획 2. 2021년 홍보 세부 추진 실적 붙임 1. 2022년 주요 사업 언론홍보 및 언론협력 계획 월별 보도 계획(안) 담당 1월 문화비축기지에서 전시관람과 겨울숲 산책을 즐겨요(완료) 최윤정 2월 서울시, 노동여가문화를 담은 웨이팅포더선 기획전 개최(완료) 최윤정 4월 서울시, 건축가 꿈꾸는 청소년대상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완료) 박소선 공원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민기획 프로그램 공모(완료) 박소선 문화비축기지, 예술가와 함께 문화를 채우는 아트랩 공모(완료) 김보배 5월 ‘전시, 공연, 융복합’ 아트랩 공모작 15건 개최 송형남 문화비축기지 투어 프로그램 참여 안내 박소선 6월 생태+생화문화 프로그램 참여 홍보 김보배 스스로 즐기는 문화비축기지 참여 안내 이태원 7월 2022 글로벌위크 국내외 기획자 모집 홍보 김보배 8월 문화비축기지 에코라운지 프로그램 운영 안내 최윤정 9월 ‘오픈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전시 홍보 최윤정 문화비축기지 홍보 아카이빙 전시 개최 홍보 이태원 10월 문화비축기지 브랜드 축제 개최 홍보 최윤정 2022 글로벌위크 행사 개최 홍보 김보배 11월 예술로 공원학교 강연(온·오프라인) 개최 홍보 김보배 12월 문화탱크 빛 축제 ‘빛으로 노래하다’ 경관조명 홍보 송형남 문화비축기지 ’23년 장소사용 정기모집 안내 송형남 총 18건 언론협력 계획 구분 월별 기사 및 광고(안) 기획기사 10월 문화비축기지 브랜드 축제 관련 기획 기사 - 문화공원, 문화축제, 시민참여 등 축제 홍보 12월 탱크 빛축제 ‘빛으로 노래하다’ 기획 기사 조명, 미디어를 활용한 문화비축기지 공간 활용 매체광고 10월 ‘문화비축기지 브랜드 축제’ 포스터 광고 10월 2022 글로벌 위크 포스터 광고 붙임 2. 2021년 홍보 세부 추진 실적 2021년 주요 홍보실적 ? 주요 사업 언론홍보 및 대외협력을 통한 홍보 확산 - (언론보도) 보도자료 배포 13건, 언론보도 2,330건, 지면광고 2건 연번 게재일자 보도내용 보도결과 1 ’21.01.01. 서울시,문화비축기지 야외공원에 빛의바다 조명전 개최 동아지면 1건 외 6건 2 ’21.02.26. 서울시, 산업화 시대의 문화사 담은 <내가 쏜 위성>전 개최 해럴드경제 지면1건, 연합뉴스 방송 1건, 온라인 9건 3 ’21.03.27. 문화비축기지, 안전하고 즐거운 <우리동네 공원여행> 프로그램 개발 온라인 9건 4 ’21.04.16. 서울시, 친환경 건축가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 운영 온라인 10건 5 ’21.05.25. 서울시, 코로나 시대에 자연과 이웃에 공감하는 생태문화축제 열어 온라인 3건 6 ’21.06.03. 서울시, 문화비축기지에서 온·오프라인 공원여가 프로그램 운영 동아지면 1건,온라인4건 7 ’21.06.21. 서울시, 예술가들과 함께 문화비축기지 아트랩 하반기 24건 진행 온라인 4건 8 ’21.07.09. 서울시, 2021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에 참여할 예술가, 기획자 모집 온라인 2건 9 ’21.09.07. 서울시, 오픈미디어아트페스티벌 2021 개최 헤럴드경제 지면1건, 온라인 16건 10 ’21.9.17.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프리 페어’개최...참가자 모집 온라인 2건 11 ’21.10.21. 서울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프리 페어’ 개최 한겨레&,헤럴드경제 지면2건, 온라인 7건, 현장취재 29건 - 언론사 기획기사 2회/ 지면광고 2건 연번 게재일자 보도내용 매체명 1 ’21.10.22. (기사) ‘지속 가능하 지구 위해, 플라스틱 없는 삶 체험해요.’ 한겨레 서울& 2 ’21.10.22. (광고) ‘플라스틱 프리 페어’ 홍보포스터 지면광고 한겨레 서울& 3 ’21.12.15. (기사) 유재석·수지가 촬영한 그 명소?...서울 문화비축기지 ‘인기’ 뉴스1 4 ’21.12.16. (광고) 문화비축기지 장소사용모집 홍보 뉴스1 ? 촬영지원을 통한 매스미디어 노출 및 홍보 - 인기 예능 및 드라마·영화 등의 방송 노출로 문화비축기지 인지도 확산 - 연간 188건 촬영 : 방송촬영 30건, 일반촬영 158건 ※ 세외수입(41건) 및 공공서비스예약 수입금액 총 33,223,700원 SBS 집사부일체 SBS 런닝맨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유튜브 할명수 ? 문화비축기지 정책 이해와 비대면 참여 확산을 위한 특화 콘텐츠 제작 - 정기간행물 비축생활 발간 14호, 15호 / 총 6,000부 배포 ?호당 3,000부 배포 : 서울시 및 유관기관, 인근지역 서점 및 카페 등 1,500부, 문화비축기지 1,500부 배포 ?네이버 포스트 발행(14건), e-book 콘텐츠 제작(2건) - 온라인 뉴스레터 비축타임즈 제작 및 발행(9회/약 18,000건 메일발송) 정기간행물 <비축생활 14호, 15호> 뉴스레터 <비축타임즈 > ? 공원문화 확산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콘텐츠 제작 - 랜선 문화예술 Art&Story : 문화예술 아카이빙 영상(42건/21,294회) - 랜선 문화비축기지 : 투어, 탐방, 독서 시리즈 등(10건/6,587회) - 문화비축기지 자연도감 : 생태에 관한 기록 100선(54건/34,906회) - 온라인 이벤트 : 생생온, 랜선문화비축기지 등 시민참여(9건/14,269회) 자연도감 Art&Story 랜선 문화비축기지 온라인 이벤트 ? 전략적인 정보제공을 위한 온라인 매체 활성화 - SNS 콘텐츠(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포스트, 유튜브) 업로드 총 725건 ?채널별 업로드 건수 : 홈페이지(86건), 블로그(173건), 페이스북(166건), 인스타그램(130건), 포스트(24건), 유튜브(46건) ?팔로우수 : 블로그(3,621명), 페이스북(4,043명), 인스타그램(6,235명), 포스트(93명), 유튜브(1,100명)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 총 6건(참여자수 400명, 당첨자수 72명, 조회수 14,269회) 연번 진행일자 이벤트 내용 당첨선물 1 ’20.12.23.~ ‘21.1.5. 생생온(on) 손으로 싹스 공예 시청 후기 이벤트 양말목 재료 및 기념품 2 ’21.1.15. [비축생활] 문곰 입체 카드 만들기 이벤트 문화비축기지 에코 기념품 3 ’21.3.27. 우리동네 공원여행 지도 후기 이벤트 공원여행지도 손수건 4 ’21.9.1. 문화비축기지 개원 4주년 축하 이벤트 문화비축기지 기념품(카드지갑) 5 ’21.10.27. 2021 산업관광지 12선 인증샷 이벤트 씨앗키트 6 ’21.12.31. 2021 연말 추억 결산 이벤트 온라인 문화상품권(5천원권 2매씩) ? 문화비축기지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물 제작 - 공원안내 리플릿 신규정보 삽입 및 수정(4개 국어 리플릿 20,000부 제작) ?신규 시설물 및 대표 프로그램 정보 삽입, 공원 이용 정보 수정 등 ?국/영/중/일 4개 국어 신규 번역 및 내용 수정 ?인쇄 20,000부(국문 10,000부, 영문 5,000부, 중·일문 2,500부씩) - 문화비축기지 디자인을 적용한 4종 기념품 세트 제작(350개) ?기념품패키지 : 파우치+노트+접착메모지+홍보책자 등 4종 - 접착메모지 추가 제작(150개) 및 포장 용품 등 구입 문화비축기지 리플릿 수정 기념품 패키지(파우치 등 4종) ? 시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원 시설 안내 디자인 개선 - 탱크별 철제 입간판 및 실내용 배너 거치대 신규제작(9건) - 공원 지도 교체 및 현수막 신규 제작 등 시설안내 환경 개선(10여건) 철제 입간판 제작 실내용 배너거치대제작 철판지도 교체
26080439
20220601050006
본청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21799
D000004547462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문서 정보
기관명 | 서울시 | 부서명 |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 |
---|---|---|---|
문서번호 |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21799 | 생산일자 | 2022-05-31 |
공개구분 | 부분공개 | 보존기간 | 3년 |
작성자(전화번호) | 이태원 (02-376-8733) | 관리번호 | D0000045474622 |
분류정보 | 환경 > 공원녹화 > 공원녹화지도감독 > 공원시설유지관리 > 공원홈페이지및홍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 ||
이용조건 |
관련문서
-
등록일 : 2022-01-27 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
등록일 : 2021-05-10 부서 : 문화본부 한양도성도감
-
등록일 : 2022-01-12 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급수부 급수설비과
-
등록일 : 2022-11-14 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물류정책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