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경영실적 결과 분석 및 포상금 활용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3841 결재일자 2022. 5. 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박은화 代박은화 05/30 권태규 협 조 요금과장 변정호 현장민원과장 박태원 급수운영과장 이승완 시설관리과장 송병욱 2022년 경영실적 결과 분석 및 포상금 활용계획 2022. 5.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2년 경영실적 결과 분석 및 포상금 활용계획 2022년(2021년 실적) 우리사업소 경영실적 평가결과 분석 및 포상금 활용계획을 보고드림 Ⅰ 평 가 개 요 평가근거 : ’22년 경영실적 평가 및 시상계획(총무과-22862, ’22.5.19.) 평가기간 : ’21.1.1. ~ 12.31. 추진실적 평가방법 : 목표 대비 실적평가, 상대 및 절대평가 평가지표 : 3개 대분류지표, 36개 항목(※ 가점 2개 항목 별도) 전년대비 주요 변경사항 구 분 당 초 변 경 비 고 포상금 금15,000만원 금16,100만원 상향 조정 평 가 항 목 - 법정의무 직장교육 이수율(4점) 신설 청렴도(3점) 청렴도(6점) 배점 상향 유수율(6점) 유수율(4점) 배점 축소 누수탐지(2점) 누수탐지(1점) 배점 축소 - 대형 상수도관 세척(2점) 신설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2점)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6점) 배점 상향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3점)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6점) 배점 상향 - 수질자동측정기기 관리수준 평가(1점) 신설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2점)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4점) 배점 상향 전화친절도(3점) 전화친절도(1점) 배점 축소 Ⅱ 평 가 결 과 평가순위 : ○ 평가대상기관 : 총 14개 기관(수도사업소?정수센터 통합평가) ※ 최근 3년간 경영실적 평가결과(’20년까지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별도 평가) 항목별 평가결과 ※ 자체 분류기준에 따라 우수, 보통, 부진 그룹 분류 평가항목 우 수 보 통 부 진 수도사업소?정수센터 공통(9개 항목) 1∼4위 5∼10위 11∼14위 수도사업소 분야(27개 항목) 1∼3위 4∼5위 6∼8위 ○ 공통 분야 : 수도사업소?정수센터 14개소, 9개 항목 연번 평가항목 부서명 배점 득점 ’21.순위 과년도 순위 ’20 ’19 합 계 23 21.97 1 기관장리더십 행정지원과 3 3 1 1 6 2 신속집행 추진실적 행정지원과 1 1 1 1 1 3 예산집행 추진실적 행정지원과 1 0.99 10 1 1 4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행정지원과 2 2 1 1 1 5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행정지원과 2 1.50 9 2 8 6 법정의무 직장교육 이수율(신설) 행정지원과 4 4 1 - - 7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급수운영과 2 1.79 7 9 5 8 청렴도 행정지원과 6 5.70 10 8 6 9 GIS 운영실적 급수운영과 2 1.99 4 6 5 ○ 수도사업소 분야 : 수도사업소 8개소, 27개 항목 (□ : 부진항목) 연번 평가항목 부서명 배점 득점 ’21.순위 과년도 순위 ’20 ’19 합 계 82 73.6 1 세입징수추진실적 요 금 과 13 10.27 8 6 8(체납) 6(자동납부) 2 교체장애 수전정비 현장민원과 2 1.76 8 3 3 3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현장민원과 1 1 1 1 1 4 유수율 요 금 과 4 4 1 2 6 5 ISO 22000 인증 유지관리 시설관리과 1 0.94 3 5 3 6 장기사용 송배수관정비 급수운영과 2 2 1 4 1 7 장기사용 배급수관정비 급수운영과 3 2.99 7 1 1 8 불용관정비 급수운영과 2 1.99 4 3 1 9 누수탐지 급수운영과 1 1 1 1 1 10 기존관철거 급수운영과 2 2 1 2 4 11 유량계유지관리 시설관리과 2 2 1 2 2 12 대형 상수도관 세척(신설) 급수운영과 2 1.44 5 - - 13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시설관리과 3 2.28 8 1 7 14 기전설비 유지관리 시설관리과 2 1.82 4 1 4 15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시설관리과 6 5.65 2 5 5 16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시설관리과 6 4.76 7 6 2 17 상수도시설물(배수지, 배수지올림터)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결과 관리실태 시설관리과 2 1.68 7 5 6 18 수질자동측정기기 관리수준 평가(신설) 행정지원과 1 1 1 - - 19 매스미디어활용 홍보 행정지원과 2 2 1 1 1 20 아리수품질확인제 추진실적 행정지원과 5 4.99 5 8 3 21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현장민원과 3 2.68 4 3 2 22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시설관리과 4 4 1 1 1 23 전화친절도 행정지원과 3 2.64 5 2 2 24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행정지원과 2 1.88 4 4 4 25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행정지원과 3 2.82 3 3 4 26 수도계량기 동파예방율 현장민원과 4 3.33 8 7 8 27 역류방지밸브 설치 실적 시설관리과 1 0.68 4 8 1 ○ 가 점 : 2개 항목 연번 평가항목 부서명 배점 득점 ’21.순위 과년도 순위 ’20 ’19 합 계 7 2.5 1 우수 수범사례 사업소공통 2 1.50 3 3 - 2 본부정책 협력도 사업소공통 5 1 7 5 - Ⅲ 평가결과 분석 부서별 실적 평가 평 가 합 계 부서별 추진실적 행정지원과 요 금 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계 36(36) 13(13) 2(2) 4(4) 8(8) 9(9) 우 수 17(22) 7(9) 1(1) 1(3) 4(5) 4(4) 보 통 12 (8) 6(2) 0(0) 1(0) 3(3) 2(3) 부 진 7 (6) 0(2) 1(1) 2(1) 1(0) 3(2) ※ ()는 전년도 실적 ○ 전체 36개 항목 중 우수항목 17개(배점 41점), 보통항목 12개(배점 31점), 부진항목 7개(배점 31점)로 전년도 대비 우수항목 5개 감소, 보통항목 4개, 부진항목 1개가 증가하였음 구 분 우수항목 보통항목 부진항목 2022년 17 12 7 2021년 22 8 6 증 ? 감 △5 +4 +1 ○ 우수항목(17개)과 보통·부진항목 합계(19개)가 유사하나 배점합계는 보통·부진항목 합계가 우수항목보다 21점 많아 배점이 높은 항목에 대한 실적 제고 필요(우수항목 41점, 보통+부진항목=62점) ○ 특히, 부진항목 중‘세입징수 추진실적(13점)’,‘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6점)’,‘수도계량기 동파예방율(4점)’은 배점이 높아 순위 간 점수 간격이 크므로 실적 제고 필요 세부 사업별 평가 ○ 전년 대비 추진실적 대폭“상향”항목 : 1개 항목 -‘역류방지밸브 설치 실적(8위→4위)’ ○ 전년 대비 추진실적 대폭“하향”항목 : 5개 항목 -‘예산집행 추진실적(1위→10위)’,‘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2위→9위)’,‘교체장애 수전정비(3위→8위)’,‘장기사용 배급수관정비(1위→7위)’,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1위→8위)’ ○ 지속적으로 추진실적“부진”항목 : 4개 항목 -‘세입징수 추진실적(6위→8위)’,‘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6위→7위)’, ‘상수도시설물(배수지,배수지올림터)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결과 관리실태 (5위→7위)’,‘수도계량기 동파예방율(7위→8위)’ 분석 결과 ○ 2023년도 경영실적 평가 시(2022년도 실적) 상위권 도약을 위해서는 7개 부진항목에 대한 면밀한 원인분석을 통해 실적 제고방안 마련 필요 ○ 우수항목과 보통, 부진항목이 숫자상으로 유사하나 배점합계는 보통, 부진항목이 상대적으로 많은 바, 효과적인 결과 도출을 위해 배점이 높은 항목에 대한 각별한 실적관리 필요 Ⅳ 포상금 활용계획 부서별 배분 지급 후 업무추진 및 직원격려비로 사용 ○ 지급방법 : 부서별 현원 대비 지급금액 산정(’22.5.30 기준) ○ 지급금액 : 구 분 인 원 산출내역 금액 경영실적 향상을 위한 사업소 공통경비 운영 ○ ○ 사업추진을 위한 각종 간담회, 행사 비용 지원 ○ 격무직원 격려, 사기 진작 및 우수직원 포상 등 Ⅴ 행 정 사 항 포상금 집행지침 준수하여 집행 : 각 부서 ○ 집행용도, 내역 및 증빙서류는 부서별 자체 관리 부서 서무주임 계좌로 일괄 지급 : 행정지원과 경영실적 평가 추진실적 관리 철저 : 전 부서 붙임 1. 2022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결과 1부. 2. 포상금 집행지침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74.59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2022년(2021년 실적) 경영실적평가 결과표.xlsx

    비공개 문서

  • (붙임2)2022년 자체 포상금 집행지침.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2년 경영실적 결과 분석 및 포상금 활용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3841 생산일자 2022-05-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은화 (02-3146-3219) 관리번호 D000004545962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