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정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서울 소재 자치구, 주민센터 직원의 친절하지 못한 응대 태도로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대하여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귀하께서 조언 주신 사항을 참고하며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개선되어야 하는지 재외국민에 대한 여러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일부 왜곡된 보도 및 잘못된 선입견 등으로 부정적 인식이 생기게 되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국민적 노력과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는 부분에 공감하였습니다. 또한 재외동포 이해교육 매뉴얼이 만들어지고 청소년 교육과정에 수록하는 등 재외동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이 사회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이에 공직자로서 재외국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에서 차별 없는 긍정적 태도로 응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에서는 시 공무원들의 민원응대 태도에 대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민원응대 교육 시 귀하의 사례를 함께 공유하며 재외국민에 대한 긍정적 인식으로 차별 없는 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파하겠습니다. 다만 구청, 주민센터 등 자치구 소속 공무원의 불친절에 대한 사항은 해당 기관 감사·인사 부서로 민원 제출 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따뜻한 조언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이경희 주무관(02-2133-6470)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편안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경희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시민봉사담당관 05/27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5850 ( 2022.05.27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70 /전송 02-768-8845 / heecs@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5850 생산일자 2022-05-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희 (02-2133-6470) 관리번호 D000004545503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