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직소민원] 인터내셔널 택시 수수료 인하 건의에 대한 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경유) 제목 [직소민원] 인터내셔널 택시 수수료 인하 건의에 대한 회신 안녕하십니까 께서는 인터내셔널 택시(이하‘인택’)에 참여하고 있는 기사로, 인택 운영사가 배차수수료로 기사들에게 부담시키고 있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고 있으니, 수수료를 인하하거나 없애 달라고 건의하셨으며 운영사 직원의 열악한 근무환경에 대한 개선도 요청하셨습니다. 우선 인택 기사로 참여해주시는 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인택은 참여택시 대당 1일 탑승건이 1건에도 못 미치는 등 이용자수 감소로 시 예산 투입이 적절치 못하다고 결정됨에 따라 2017년에 운영종료를 검토하였으나, 많은 인택기사님 및 택시업계의 계속적 운영 요구에 따라 인택 사업방식을 비예산사업으로 하여 민간자본으로 공항안내데스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인택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비예산사업으로 운영하다보니, 기존의 배차수수료 5%로는 운영사의 운영이 불가하여 현재의 수수료율로 결정된 사항이고, 이는 서울시 독자적으로 결정한 것이 아니라 인택 제도를 유지하는 경우 비용부담이 가능하다는 택시업계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결정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현재의 수수료율이 높아 부담을 느끼는 기사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서울시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운영사의 입장은 현재는 개별영업건에 대하여는 수수료를 운영사에서 수취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운영사 배차건에 대해서는 현재의 수수료율을 인하하는 것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운영사에서 운영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인택이 더 이상 운영될 수 없는 상황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사 직원의 근무환경에 대해서는 운영사와 협의하여 개선점을 마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택에 참여하여 주시는 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맹주성 택시면허팀장 신민철 택시정책과장 05/19 서인석 협조자 시행 택시정책과-27187 ( 2022.05.19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7층 택시정책과 / http://seoul.go.kr 전화 02-2133-2323 /전송 02-2133-1050 / maengj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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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소민원] 인터내셔널 택시 수수료 인하 건의에 대한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정책과
문서번호 택시정책과-27187 생산일자 2022-05-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맹주성 (02-2133-2323) 관리번호 D000004539323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