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디자인정책과-22247 결재일자 2022. 5. 1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빛디자인팀장 디자인정책과장 임보형 빈재석 05/18 최원규 (미디어아트 빛예술 통합브랜드 디자인 개발계획) 착수보고회 결과 보고 2022. 5. 문화본부 (디자인정책과) <미디어아트 빛예술 통합브랜드 디자인 개발계획> 착수보고회 결과 보고 ’22. 5. 18. (수) 디자인정책과장:최원규☎2133-2700 빛디자인팀장:빈재석☎9735 담당:임보형☎9738 □ 추진근거 ㅇ 미디어아트 빛예술 통합브랜딩 디자인 개발계획(디자인정책과-2667, ’22.3.14.) ㅇ 미디어아트 빛예술 통합브랜드 디자인 개발 착수보고회 개최 계획 (21946, ’22.5.10.) □ 용역개요 ㅇ 용 역 명 : 미디어아트 빛예술 통합브랜드 디자인 개발 대행 용역 ㅇ 소요예산 : ㅇ 용역기간 : 2022. 5. 6. ~ 9. 30. ㅇ 용 역 사 : ㅇ 과업내용 - 서울 미디어아트·빛예술 프로젝트 컨셉 확정 및 미디어파사드 네이밍 개발 - 서울 미디어아트·빛예술 프로젝트 통합브랜드 사업정체성 디자인 개발 - 통합 브랜드 사업정체성 디자인 기본·응용 시스템 개발 □ 회의개요 ㅇ 일시 : ’22. 5. 13. (금) 10:00 ~ 12:00 ㅇ 장소 :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5층 회의실 ㅇ 참석자 - 서울시 : 디자인정책과장, 빛디자인팀장, 담당자 - 용역사 : ㅇ 회의내용 - 과업 수행 방향 및 방법 제시 - 분야별 참여 인력 및 조직 편성표 제출 - 과업 세부수행계획 제출 (세부 일정 포함) □ 주요내용 ㅇ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하여 개발 방향성 확정이 필요함 - 상위 브랜드, 하위 브랜드 위계 정리 필요 - 효과적인 브랜드 위계에 관하여 제안사의 제안 요청 ㅇ 새로운 네이밍 개발 범위 확정이 필요함 - (1안) 서울시 전체 미디어아트 사업에 대한 명칭을‘서울라이트’로 사용하고 축제와 미디어파사드에 대한 사업의 네이밍을 새로 개발 - (2안) 사업의 유형을 미디어파사드 축제와 미디어파사드(LED 전광판 또는 빛프로젝터)로 나누어 축제는 '서울라이트'로 하고 미디어파사드 네이밍은 새로 개발 ⇒ 1안과, 2안에 대해서 추후 제안 용역사에서 최적 방안 제안 예정 □ 향후계획 ㅇ ’22. 5. 18. (수) : 네이밍 개발 범위 관련 용역사 검토 의견 제출 ㅇ ’22. 5월 ~ 6월 : 빛·미디어아트 브랜드 컨셉 확정 ㅇ ’22. 6월 ~ 7월 : 자문 회의 및 중간보고. 붙임 : 착수보고서 1부. 끝.
25999573
20220519044006
본청
디자인정책과-22247
D000004538449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