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랑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2년 비상소화장치 전담 의용소방대원 운영 및 교육계획 알림 1. 관련근거 ○ 재난관리과-658(2022.2.4.)호『2022년 의용소방대 운영 기본계획 알림(중랑)』 ○ 재난관리과-1388(2022.3.11.)호『2022년 비상소화장치 전담 의용소방대원 조별 재편성 및 운영계획 알림』 2. 위와 관련 기존 전담대원의 피로도를 경감하고자 인원을 재편성 운영하고 비상소화장치 점검 및 활용에 대한 능력을 향상하고자 아래와 같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오니 해당 부서에서는 전담대원 관리·운영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운영기간 : 2022년 5월 ~ 별도명령시까지 나. 점검대상 : 비상소화장치 95개소 다. 대원현황 : 19개조 38명 (1개조 2명, 붙임참조) 라. 비상소화장치 전담대원 활동 방법 ○ 횟 수 : 월1회(2인 1조), 일제수리기간 점검 생략 ○ 복 장 : 기동복 (필요시 의소대 조끼 착용 가능) ○ 시 간 : 1회 2시간 이내 ○ 활동내용 - 비상소화장치 함 내·외부 상태확인(주변청소) 및 적재비품 확인 - 인근 주민에게 사용법 및 훈련·안전계도·홍보활동 등 - 기타 비상소화장치 관리·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 처리 마. 교육계획 ○ 교 관 : 대응총괄팀장(의소대 담당) ○ 교육내용 : 소방용수시설 관리, 점검 및 사용방법 등 ○ 일시 및 장소 연번 일 시 장 소 대 상 자 비교 1 5. 19 (목) 13:00 ~ 15:00 비상소화장치 1-15 (신내로 21길 652 신내근린공원) 신내, 중화관내 전담의용소방대원 2 5. 20 (금) 13:00 ~ 15:00 비상소화장치 3-32 (용마산로 100길 86-1) 망우, 면목관내 전담의용소방대원 바. 행정사항 ○ 의용소방대 출석 확인 및 활동내용 근무일지에 기재 ○ 수당지급을 위한 활동기록부(붙임2) 익월 3일한 대응총괄팀 제출(보고) ○ 비상소화장치 점검 전 전담대원과 상호 연락, 필히 안전교육 실시 후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조치(민원발생 주의 교육 포함) 붙임 1. 비상소화장치 전담 의소대원 조별 편성 현황 1부. 2. 비상소화장치 의소대 소방활동 기록부(출석부) 1부. 끝. 재 난 관 리 과 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 예방과장, 현장대응단장, 면목119안전센터장, 망우119안전센터장, 중화119안전센터장 담당자 김동순 대응총괄팀장 황명수 재난관리과장 05/17 박창웅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21141 ( 2022.05.17 ) 접수 ( ) 우 02024 서울특별시 중랑구 신내로 183, 중랑소방서 재난관리과 의소대 / http://fire.seoul.go.kr/jungnang 전화 02-6981-8842 /전송 02-2187-8331 / kimartist@naver.com / 부분공개(6)
25986735
20220518051006
본청
재난관리과-21141
D000004537488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