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시티투어버스 입석이용 등에 대한 시정요구)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시티투어버스 입석이용 등에 대한 시정요구)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보내주신 민원은 버스 운영업체에 조속히 전달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 래) 당사(서울시티투어버스(주))는 이번 연휴기간 중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이용객 수요에 맞게 사전에 예약 중단, 예비차 투입(5대), 차량 사전점검, 티켓박스 주변에 벤치 및 안내소 운영 등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반 조치를 시행했음에도 이러한 일이 발생한 데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코로나19의 여파로 2년여 이상 사실상 영업을 중단함에 따라 1층버스 1대에 예기치 못한 고장이 있었으며 그럼에도 계속 운행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은 관광객이 많은 특정지역에서 대기하는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였습니다. 동 차량은 고장발견 익일부터 운행을 중단하고 정비소에 입고 조치되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입석으로 불편하였다는 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용객들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예비차 5대를 추가로 투입하였음에도 이용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한옥마을과 남산타워 등 일부 구간에서는 일시에 이용하려는 승객이 많았으며, 이를 대비하여 사전에 안내원을 배치했음에도 부득이하게 입석의 불편을 초래하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는 사전에 더 세심한 운행차량의 철저한 점검정비, 배차시간 조정, 예비차량 추가 등으로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끝) 현재 시티투어버스는 시 예산이 지원되지 않는 민간사업이긴 하나 앞으로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시에서도 차량 시설안전 점검을 강화하겠으며 요청주신 노선 변경, BIT설치 등에 대해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서울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주시고 큰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무관 송유빈 관광산업정책팀장 代송유빈 관광산업과장 05/12 이병철 협조자 시행 관광산업과-21764 ( 2022.05.12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5층 관광산업과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775 /전송 02-2133-1068 / ssanso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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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시티투어버스 입석이용 등에 대한 시정요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
문서번호 관광산업과-21764 생산일자 2022-05-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송유빈 (02-2133-2775) 관리번호 D000004534842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