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1757 결재일자 2022. 5. 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실무사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이은주 이은경 05/09 이종선 「2022년 4월 주요 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 보고 2022. 5. 뉴미디어담당관 「2022년 4월 주요 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 보고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 시정을 알리기 위해 관심사, 성향, 지역별 특화되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대상 타깃별 시책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1 추진근거 □ 2022 온라인 커뮤니티 제휴 홍보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6685, 2022.3.2.) 2 추진개요 □ 홍보기간: 2022.3.17.~4.24. □ 홍보매체: □ 홍보소재: 서울런 시즌2 □ 홍보방식 ○ 콘텐츠(배너, 공지 등) 제작·게재 및 정보 제공 링크 안내 ○ 온라인 커뮤니티 포털카페를 통해 서울시정 정보 확산 □ 홍보화면 □ 3 추진실적 연번 매체명 콘텐츠 형태 회원수 (명) 배너 노출수 게시글 반응도 예산 (천원) CPM (원) 조회수 댓글수 좋아요 포털카페 배너광과는 노출수 집계 불가로 해당 카페 회원수로 노출수를 한정함 CPM = Cost per "mile" 1,000개 노출 당 비용 ○ 교육정책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가 주로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홍보를 진행한 건으로, ○ 배너 광고 위주였으나, 공지·게시글의 댓글이 좋아요 이모티콘 위주로 서울시의 취약계층 대상 특화 교육행정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형성되었다고 판단됨. 4 행정사항 □ 집행비용 지출 ○ 채주: 한국언론진흥재단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제2항 ○ 지출방법: 채주 청구에 의거 세금계산서 징구 후 온라인 입금 ○ 예산과목: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붙임 2022.4월 온라인 커뮤니티 홍보 내역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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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0052006
본청
뉴미디어담당관-21757
D0000045322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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