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공공시설 서울페이+ 결제정상화 관련 협조요청 1.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 기관 산하 공공시설에서 서울페이+ 결제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도 공공시설에서 결제가 안된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3. 이와 관련하여 각 자치구에서는 소관 공공시설에 결제 정상화 관련 유형별 협조사항(①,②,③)을 '22.5.4(수)까지 안내해 주시고, 4. 공공시설에서는 신한카드 소관 담당자에게 '22.5.6(금)까지 결제 정상화 관련 유형별 협조사항(①,②,③)에 해당하는 자료(서류)를 작성·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정상화 관련 유형별 협조 사항 > ① 신한카드 미가맹 공공시설 (붙임1 참조) - (기존) 자치구 담당자가 신한카드 구별 담당자에게 신규 가입서류 우편 발송 - (변경) 공공시설 담당자가 신한카드 구별 담당자에게 신규 가입서류 우편 발송(5.6까지) ② 제로페이 가맹점이면서 신한카드 가맹 공공시설이나 결제 불가 가맹점 (붙임1 참조) - (기존) (자치구) 공공시설 사업자 번호 수합 및 송부 → (신한) 사업자번호를 참고하여 가맹점 정보·리스트 제공 → (자치구) 기존 QR의 제로페이ID 작성 및 제출(→신한) - (변경) (공공시설 담당자) 공공시설 사업자 번호 송부(5.6까지) → (신한) 사업자번호를 참고하여 가맹점 정보·리스트 제공 → (공공시설 담당자) 기존 QR의 제로페이ID 작성 및 제출(→신한) ③ CPM 결제 공공시설(고객이 QR 또는 바코드 생성) (붙임1·2 참조) - 공공시설별로 VAN사·PG사·POS기 운영업체에 결제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적극 요청하여 조속히 결제 정상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 4. 5월 중 모든 공공시설의 서울페이+ 결제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리며매출관리 및 결제취소를 위해 점장 및 직원 권한이 필요한 시설의 경우 붙임 서식을 참고하여 관련 정보를 메일(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오승백 주무관, osbosb@seoul.go.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점장 : 가맹점주 수준의 권한이 부여된 가맹점 관리자 붙임 1. 공공시설 가맹점 가입방법 안내 1부. 2. 앱카드 거래 개발 가이드 1부. 3. 서울시 공공가맹점 점장·직원신청 양식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상품권부서 주무관 오승백 소상공인플랫폼총괄팀장 김명선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05/03 강남태 협조자 시행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21357 ( 2022.05.03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7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133 /전송 02-2133-0708 / osbosb@seoul.go.kr / 부분공개(5,6)
25902277
20220504063007
본청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21357
D0000045285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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