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내용 [현장민원 접수 처리완료 알림문자 하단 민원처리...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내용 [현장민원 접수 처리완료 알림문자 하단 민원처리...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시정에 대한 좋은 의견을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응답소에 접수하신 민원은, 응답소 민원 만족도조사의 응답 결과에 따라 업무담당자에 대한 패널티 제도를 만들고, 담당자에 대한 평가를 부서장이 볼 수 있도록 통보하는 제도를 제안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제안하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는 현재 응답소를 통하여 접수·처리되는 민원에 대하여,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결과는 응답소 시스템상 각 기관(부서) 책임자가 해당기관(부서) 처리 민원의 만족도조사 결과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하여 자발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고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에는 만족도 비교 등 보다 상세 사항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만 만족도조사 결과는 불친절과 같은 담당자 평가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정책 및 제도, 민원 처리 속도, 민원 이해도 등 다양한 의견을 담고 있기에 그 결과만으로 담당자 패널티의 기준으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임을 널리 양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만족도조사, 조사결과의 민원처리과정 환원 등 실효성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도출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시정에 대한 귀하의 깊은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답변에 대한 추가 설명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류경애 주무관(☎ 02.-2133-786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류경애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05/02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3769 ( 2022.05.02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863 /전송 02-768-8845 / ykaking@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내용 [현장민원 접수 처리완료 알림문자 하단 민원처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3769 생산일자 2022-05-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류경애 (02-2133-7863) 관리번호 D000004527433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