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남부수도사업소 수신 (경유) 제목 홈페이지「질문과답변」처리요청 회신[00아파트 공용급수관 지원절차 관련] 안녕하십니까? . 먼저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협조하여 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질의 하신 사항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질문. 현재 관리사무소에서는 의 사업 과정상 수도사업소의 지원금 선정절차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한다. 수도사업소에서 볼 때 절차상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어느 부분을 얘기하는지 알려주시고 지원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서류상에 처리방법 알려주세요. 우리 아파트 주민들 중 수도사업소 지원금을 주지말라고 민원을 반복적으로 넣은 적이 있습니까? 우리아파트 주민이 민원을 넣은 내용은 무엇입니까? 일부 주민들이 상습적으로 민원제기로 하여 이억삼천 사십만원의 수도사업소 지원금을 우리 아파트가 받지 못할 뻔 하였나요? 또 그럴 가능성이 있긴 한가요? 급수관 공사의 경우 대략적인 공사 기간이 보통 1개월-45일(1개월 반) 정도로 안내 받은 적이 있다. 보통 평균 공사기간은 어느정도 될까요? 답변.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의 「주택 내 녹에 취약한 급수관 교체(갱생) 공사비지원 업무처리지침」에 따라 지원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이 지급됨을 안내 드립니다. 그리고, 지원금 지급 중단을 요청한 민원은 없었으며, 공용급수관 지원 절차에 관한 질문에 답변한 바와 같이 우리 사업소는 사유 재산의 관리에 관한 자유 활동을 제한하는 인·허가 기관이 아님을 안내 드리며, 급수관 공사의 경우 현장 여건에 따라 공사 기간에 차이가 있고,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감독은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장」과 「입주자대표회의」에게 있음을 안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오며, 답변 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로 연락주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남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최희 주무관 박행종 현장민원과장 전결 04/28 문병희 협조자 시행 현장민원과-21943 ( 2022.04.28 ) 접수 ( ) 우 07062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575 /전송 02-3146-4657 / milgari2@seoul.go.kr / 부분공개(6)
25884169
20220505052007
본청
현장민원과-21943
D0000045253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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