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 시에 유선으로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으로, 가전제품을 구입했다가 사기로 의심되어 유선으로 청약철회를 했으나 환급이 되지 않고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소비자의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이에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귀 사에 협조를 구하오니, 민원사항 확인 및 검토 후 소비자의 피해가 구제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 민원인(소비자) 나. 피민원인(사업자) 구 분 사이버몰 운영 현황 통신판매업 신고 정보 상호/대표자 (연락처) 통신판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인터넷 도메인 다. 민원내용 - 민원인은 냉장고 모델번호로 검색한 후 최저가 판매자에 문의를 함. 이후 담당자로부터 연락이 와 직접 운영하는 자사 홈페이지를 안내 받음. - 안내 받은 쇼핑몰에서 2022.2.15. 4개 제품을 주문하고 3회에 걸쳐 총 668만원을 결제함. 결제 내역 구분 1 2 3 - 예전 다른 업체에서 가전제품을 주문했을 때는 가전업체로부터 배송 전 연락이 왔는데 이번에는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아 이상한 생각이 듦. - 2022.2.22. 저녁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주문취소 요청을 한바, 다음 날(2022.2.23.) 오전 출근해 취소해주겠다고 했으나 이후 아무런 연락이 없어 전화를 하니 받지 않고 문자를 보내도 회신이 없음. - 물품 배송일이 오늘(2022.2.24.)인데 판매자한테도, 가전업체로부터도 아무런 연락이 없음. 환불을 원함.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정현영 공정경제담당관 02/24 代강옥심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3634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5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 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3634 생산일자 2022-02-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44816831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