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계획

문서번호 교육대외협력과-20318 결재일자 2022. 4. 2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대외협력과장 학예연구부장 서울역사박물관장 강해은 이진현 박현욱 04/29 김용석 협 조 경영지원부장 장화영 총무과장 代김소영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계획 2022. 4. 서울역사박물관 (학예연구부 교육대외협력과)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계획 서울생활사박물관, 딜쿠샤 등 신규 분관 편입과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박물관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하여 홍보하고자 함. 1 추진 개요 추진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2. 11. 30까지 추진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사업내용 :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제작분량 : 5분 내외(한국어, 영어) 사업대상 : 서울시민, SNS 등 뉴미디어 이용자 소요예산 : 70,000천원(부가세 포함) 2 추진 배경 개관 20주년을 계기로 박물관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오프라인 방문객을 증대하기 위한 홍보 활동 강화 최근 동영상의 트래픽 점유율 확대와 영상 정보에 대한 신뢰도 증가, 숏폼(틱톡, 인스타그램 릴즈) 유행 등 영상을 소비하는 사회적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 2016년 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이후 상설전시실 개편 정보, 신규 분관인 서울생활사박물관, 공평도시유적전시관, 딜쿠샤 등에 대한 정보 보강 필요 3 제작 방향 연출, 촬영, 기획구성 등 진행 가능한 전문업체를 선정하여 제작 ○ FHD 화질 이상, 최신 기술·기법 등을 활용하여 고퀄리티 영상 제작 개관 20년의 발자취, 박물관 본관 및 분관(12곳)을 한눈에 소개할 수 있는 영상 기획 제작 ○ 영상 제작 CG 작업, 자막으로 서울역사박물관 본관, 분관임을 알려줄 수 있는 그래픽 아이템 개발, 적용 등 ○ 해외 홍보 강화를 위한 외국어 버전 제작 박물관 대표 컨텐츠(공간, 전시, 유물 등) 다양한 시각자료를 활용하여 편집 4 주요 과업 내용 영상 콘텐츠 제작 계획 수립 및 시행 ○ 제작 콘셉 도출, 중점 타깃 등 전략 수립 ○ 국내외 박물관, 문화기관 등 홍보영상 및 우수사례 조사 홍보 영상 제작 ○ 영상 주제와 컨셉을 극대화할 수 있는 편집 방향 모색 ○ 박물관 현장감을 담을 수 있도록 시각적 효과 제고 ※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이미지 및 사용권한(저작권) 확보 지원 ○ 시선을 끄는 썸네일, 영문 자막 등 포함하여 제작 시 방송, 유튜브 등에 업로드 등 협업으로 홍보 외연 확대 ○ 플랫폼별(전광판, 홈페이지, SNS 등) 사이즈 변환 제공 제작 사양 및 성과품 납품 ○ 제작분량 : 5분 이내 및 요약 편집본(각 1편) ○ 제작방법 : Full-HD 고화질 실사촬영 및 편집제작, CG작업 포함 ○ 제작언어 : 한국어, 영어 ○ 성과품 납품 구분 세부 내역 홍보 영상물 (한국어, 영어) ·영상제작에 사용된 모든 원본 파일, 리소스 및 프로젝트 파일 ·BMG(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 및 썸네일 파일 등 5 소요예산 예 산 액 : 70,000천원(부가세 포함) 구분 내역(산출근거) 금 액 영상 제작 70,000,000 × 1편 = 70,000,000 (연출, 촬영, 시나리오, CG 제작, 번역료 등) ※영문 자막 작업 포함 70,000,000 합계 70,000,000 ○ 계약방법: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43조 ※ 협상에 의한 계약 사유 : 전문성 확보 o 구체적인 제안서 및 영상 기획 등을 통해 업체를 선정함으로써 가격 경쟁력보다 연출·촬영 등 영상콘텐츠의 질적인 내용을 우선시하여 평가할 수 있음 o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결과에도 불구하고 우선협상순위 업체 및 이하순위 업체와 협상 절차를 통해 박물관과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자와 계약할 수 있음 계약 - 계약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5호 ○ 예산과목 - 서울역사박물관, 역사와문화의복합공간창조, 박물관운영활성화, 박물관홍보마케팅강화, 사무관리비 201-01 6 추진 일정 2022. 4. : 계획 수립 2022. 5. : 입찰공고, 평가위원회 개최 및 계약 2022. 6. ~ 8. : 연출, 촬영, 시나리오 등 종합편집 2022. 9. : 1차 가편집본 시사보고 2022. 10. : 2차 시사보고 2022. 11. : 최종 편집 및 배포.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역사박물관 학예연구부 교육대외협력과
문서번호 교육대외협력과-20318 생산일자 2022-04-2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해은 (02-724-0192) 관리번호 D000004526362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재보존정책 > 박물관운영 > 박물관홍보 > 홍보마케팅기획및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