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3460 결재일자 2022. 4. 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류경애 김기현 04/27 최선혜 협 조 주무관 조현정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송애란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2. 3월) 2022. 4.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2. 3월 응답소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민원접수 및 처리현황, 주요민원내용, 시민만족도 등 '22. 3월 응답소 민원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2.3월 응답소민원 총158,646건 접수(※일평균 약 5,117건) ? 전월(132,151건) 대비 26,495건(20.05%) 증가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27,004건(17.0%) - 현장민원 : 131,642건(83.0%) ※ 120 이관처리(현장익명) 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민원 접수현황 - 서울시 : 20,437건(12.9%)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 138,209건(87.1%) ▣ '22. 3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158,646건 (일평균 5,117건) 131,642건 (83.0%) 27,004건 (17.0%) 일반민원 현장민원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분야별 접수현황 (단위 : 건) 증 증 증 감 증 증 민원처리 현황 증 증 증 증 증 감 감 ○ 민원지연 현황(※일반민원 대상) : 지연율 11.75%(지연건수 2,846건) (단위 : 건)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 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민원 현황 집단(반복) 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 동일인 반복민원 접수 건 포함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내용 담당부서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22.3월 만족도 현황 ※ 만족도 평가의 정확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에 과대 반영된 특정인 (서초구 김○○) 반복 민원의 만족도를 제외하여 별도 분석 만족도조사 답변 분석 분야별 만족도 현황 4 민원처리 개선대책 등
25860240
20220428044507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3460
D000004524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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