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초 소 방 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 보고(수정) 1. 관련근거 가. 재난대응과-5149(2022.3.8.)호 『2022년 해빙기(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조사·정비 계획 알림』 나. 재난관리과-1670(2022.3.10.)호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계획 보고』 다. 재난과리과-1678(2022.3.10.)호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 알림』 라. 서초119안전센터-1059(2022.3.16.)호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 보고』 팀 조 사 기 간 비고 1팀 4월 19일(화) ~ 21일(목) 실시완료 2팀 4월 5일(화) ~ 7일(목) 실시완료 3팀 4월 12일(화) ~ 13일(수) 4월 29일(금) 4월14일(목) → 4월29일(금) 변경 2. 서초119안전센터 2022년 상반기(해빙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 조사 계획을 수정하여 보고 합니다. 가. 조사기간 ※ 2022년 4월 13일(수) 서초센터 3팀 직원 1명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일제수리 3일차 미실시로 인한 일정 변경 나. 조사대상 : 734개소(지하식 소화전 728개소, 비상소화장치 5개소, 저수조 1개소) 다. 기타사항 1) 관내 모든 공설 소방용수시설 출수 조사 2) 스핀들 조작장법 숙지 및 급격한 조작금지(수질오염으로 민원발생소지 방지)[붙임1] ※ 소방엡하드-서초소방서-재난관리과-대응총괄팀-소방용수 폴더 내 동영상 참고 3) 소방용수시설 상태 변경 시 고장발생 및 보수완료 보고[붙임2] 4) 신형 소화전 맨홀교체 실적 조사[붙임3, 7번 시트] 5) 도색·보온 대상 파악시 3년 내(2019~2022) 실시(예정) 대상 제외하여 보고[붙임3 9번 시트] 6) 소방용수시설 주변 장애물로 인해 사용 곤란한 대상 파악[붙임4] ※ 띠녹지, 자전거 보관대, 주차구획선 등(구청 협조해 장애물 제거 예정) 7) 비상소화장치 내부 적재비품 파악(부서별 금액 배분)[붙임5] 8) 일제수리 조사 중 불법주·정차 단속 센터별 3건(팀당 1건 단속 후 수시 보고) 9) 초과근무 및 출장시 시간준수(본부 감찰 일제조사 일정 요청하여 감찰활동) 10) 조사기간 : 주간근무자 09:00~13:00(출장) / 전일 야간 근무자 09:00~13:00(초과)출동대기 ※ 2022년 4월 28일 3팀 야간근무 종료후 익일 09:00 ~ 12:00 초과 실시 붙임 1. 일제 조사 방법 및 유의사항 1부. 2. 소방용수시설 고장·보수시 보고 서식 2부. 3.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 1부. 4. 소화전 주변 장애물 현황 파악 서식 1부. 5. 비상소화장치 내부 적재비품 필요수량 파악 서식 1부. 6. 119행정정보시스템 현행화 메뉴얼 2부. 끝. 서초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서원호 진압3대장 04/26 임동필 협조자 시행 서초119안전센터-20589 ( 2022.04.26 ) 접수 ( ) 우 06727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400 / http://fire.seoul.go.kr/seocho 전화 02-34773-0119 /전송 02-3473-0119 / swh1986@seoul.go.kr / 부분공개(5)
25852349
20220427044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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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119안전센터-20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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