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2년 3월 서울시 민원처리실태 및 민원처리 준수사항 안내 1. 시민봉사담당관-22893(2022.4.21) 관련입니다. 2. 2022년 3월 서울시 민원처리 실태 및 민원처리 준수사항 점검현황을 붙임과 같이 안내해드리오니, 각 부서(기관)에서는 민원처리 신속도 및 답변 충실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민원처리 지연율이 높거나 민원답변 표준안을 미준수한 부서(기관)에서는 개선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붙임1 참고) ※민원처리 준수사항 점검 ·(추진내용) 응답소 민원답변에 대해 표본추출하여 처리적정성 등 확인·점검 ·(점검사항) 민원답변 표준안 준수, 민원처리기한 연장 동의사항 기재, 기피민원 불수용 사유 기재여부 등 ☞ 점검사항 미준수 업무담당자에게 점검결과 피드백(이메일 안내) 3. 아울러, 민원답변 표준안 및 민원처리 준수사항 등을 알려드리니 전 직원 공람 및 교육 등을 통하여 적용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2 참고) 민원답변 표준안(요약) 구 분 주 요 내 용 도입부 ○ 민원인의 ‘성명’ 대신 ‘귀하’로 표현하여 개인정보 보호 ○ 민원신청경로 및 민원접수번호를 기재(블라인드 처리)하여 정확한 민원정보를 재확인 전 개 부 민원 요지 ○ 반드시 민원요지 기술함으로써 동문서답, 민원누락 등 부적정 답변 사전 예방 답변 ○ 민원답변시 준수사항 - 민원사항(요청사항 등)에 대해 누락하지 않도록 작성: 민원요지에 대해 모두 답변 -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 전문용어 사용 지양 등 - 성실한 답변 작성: 민원인 요청사항에 대해 구체적 해소방안 제시 또는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전반적으로 상세한 기술 및 이해 설득 등 종결부 ○ 반드시 민원처리 담당자의 정보(3가지) 기재: 부서, 성명(누락주의), 전화번호 붙임 1. '22. 3월 서울시 민원처리실태 보고 1부. 2. 응답소 민원답변 표준양식 및 준수사항 안내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74, 서구1-25, 서사01-41,서상수1-37, 서소1-25(25개소방서), 서울시출연기관, 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김나리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시민봉사담당관 04/25 최선혜 협조자 주무관 류경애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3171 ( 2022.04.25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7 /전송 02-768-8845 / kimnr65@seoul.go.kr / 부분공개(5,6)
25838592
20220426045507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3171
D000004521982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