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온라인 홍보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1249 결재일자 2022. 4. 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운영팀장 뉴미디어담당관 김주윤 신명희 04/22 이종선 협조 물순환정책팀장 오승민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온라인 홍보계획 2022. 4. 21.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온라인 홍보계획 ‘서울형 수변감성도시’사업 본격화에 따라 시민들에게 수변생활공간 조성의 의미를 알리고, 수변중심공간 재편의 청사진을 제시하여 기대감 제고 및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함 홍보목표 수변자원 활용 필요성 강조 서울 생활권 곳곳에 위치한 수변자원 활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감성도시 서울의 미래비전 전달 수변공간 긍정인식 제고 매력적인 청사진과 감성 메시지 통해 수변공간, 감성도시에 대한 기대감 제고 및 사업에 대한 공감대 확대 홍보방향 ?(WHY) 왜 수변공간인가? 서울시가 보유한 풍부한 수변자원 활용의 필요성, 시민일상 가까이 자리한 수변공간의 매력 강조 ?(HOW) 수변공간 어떻게 조성되나? 도림천·정릉천·홍제천 선도모델의 구체적인 청사진 통해 시민체감 제고 홍보메시지 핵심 메시지 ① 332km 물길 따라 생활권 곳곳이 걸어서 10분 ‘수(水)세권’으로 ② 집앞 수변카페에서 커피한잔, 물길 따라 문화와 감성이 흐르는 서울 홍보추진계획 사업 추진배경 및 정보 제공 감성도시 비전 제시 시민 기대감 형성 √<내 손안에 서울> 內 사업 소개 기사 발행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관련 총괄 건축가 인터뷰 영상 √수변공원 매력 담은 일러스트 제작 √사업관련 궁금증 대응 '이슈포크' 제작(이슈발생시) √해외수변도시 우수사례 소개하는 영상 √선도사업 조감도 활용 카드뉴스 제작 √국내외 수변공간 개발사례 소개하는 전문칼럼 시 보유 채널 활용한 확산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자 89만) 통합홍보배너 (117개 연동) SNS채널 (팔로워 185만명) 선도사업 자치구 협업 (종로/서대문/동대문/관악) ① 시민 누구나 누리는‘서울감성물길’,‘살기좋은서울’감성 메시지 전달 일러스트, 카드뉴스 등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사업의 청사진을 직관적이고도 감성적으로 전달 - [일러스트] 서울시 홍보대사 명민호 작가의 ‘수(水)려한 서울’(4.29.) ?선도사업지 중 한 곳(홍제천)을 배경으로 시민들이 즐기는 미래 수변라이프 표현, 작가 개인 인스타그램 홍보 연계 - [카드뉴스] 서울미래일기 ‘문화와 감성이 흐르는 수변라이프, 우리동네에서 누린다!’(4.29.) ?3개 선도사업 조감도를 바탕으로 새롭게 바뀔 서울 지천의 긍정적 이미지 전달 ② 전문가 의견, 해외도시 사례 등을 통해 사업의 의미, 감성도시 비전 전달 국내외 사례를 및 전문가 활용한 정보전달형 콘텐츠로 사업에 대한 기대감 형성 및 서울 미래비전 전달 - [영 상] 사업의 궁금증을 속속들이 알아보는 전문가 인터뷰 영상(5.6.~10.) ?역세권, 숲세권 다음은 걸어서 10분 거리 수세권?!, “곧 다가올 미래 수변감성도시 서울의 모습은?”(feat. 총괄건축가)(5.6) ?독일 포츠담, 영국 캠브리지, 미국 텍사스 셋의 공통점! 그리고 서울의 변신(feat. 도시건축가)(5.10) - [전문칼럼] ‘서울 지천의 미래’기고(5.10.) ?서울의 현재 수변공간 활용모습, 우리 지형에 맞는 수공간이란, 유럽 사례 소개, 서울만의 독특한 수변경관 활용연구 필요성 제고 ③ 시 보유 매체 활용, 대시민 홍보 확산 - [서울시채널] 온라인 뉴스룸 <내 손안에 서울> 뉴스 게재 및 뉴스레터 발송(구독자89만명), 공식 SNS 채널 및 유튜브 콘텐츠 표출 - [통합홍보배너]‘일상’,‘휴식’, 수변감성길’등의 키워드 활용한 배너 제작, 시·자치구·투출기관 117개 연동 사이트에 정보 연계 확산 선도사업 중심의 맞춤형 메시지 전달하는 통합홍보배너 디자인(안) - [자치구채널] 사업 시행 예정지역인 종로·관악·서대문·동대문구 맞춤 홍보 콘텐츠 제작, 해당 자치구 SNS채널 활용 홍보 콘텐츠 발행일정 ?<내손안에서울> 기사 : 걸어서 10분,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생긴다! 4.28.(목) ?통합홍보배너 / SNS :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기대감 조성 콘텐츠 확산 4.28.(목) ?<일러스트> : 홍제천에서 꿈꾸는 ‘수(水)려한 서울’ 4.29.(금) ?블로그 <카드뉴스> : 문화와 감성이 흐르는 수변라이프, 우리동네에서 누린다! 4.29.(금) ?유튜브 <영상> : (1편) 수변감성도시 서울의 모습은?”(feat. 총괄건축가) 5. 6.(목) : (2편) 포츠담·캠브리지·텍사스의 공통점! 그리고 서울의 변신(feat. 도시건축가) 5.10.(화) ?도시건축가 <전문칼럼> : 왜 수변공간이 필요할까? 서울만의 수변공간계획 5.10.(화)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온라인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1249 생산일자 2022-04-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주윤 (02-2133-6502) 관리번호 D00000452083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서울시온라인뉴스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