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 악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소방용수시설 점검 시 밸브 조작 등 주의 사항 알림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1566(2022.3.14.)호「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 알림」 나. 급수운영과-21381(2022.4.15.)호「수질사고 예방철저 및 재발방지 협조요청(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 일제조사 점검)」 2. 2022년 상반기 일제 수리조사 관련 소화전 점검 시 수질사고(적수) 발생 우려가 있어 다음과 같이 주의 사항을 알려드리오니, 수질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소화전 밸브 개?폐 시 순서에 맞게 최대한 천천히 시행. - 학교주변 및 음식점, 상가밀집 지역 점검 시 특히 주의요망. - 출수 시 정체수가 발생하지 않게 퇴수를 완벽하게 실시. 소화전 밸브 개방 → 제수밸브 개방 → 출수 (폐쇄 시 역순) - 조사 전 소화전 개폐 동영상 시청 등 자체교육실시. - 2021년 지급한 보조 대(스탠드파이프) 사용하여 점검. ※ 개·폐 순서 3. 소방용수조사 관련 수질사고 발생 시 재난관리과로 즉시 통보하여 주시기 바라며, 소방용수 조사 시 개인안전 및 코로나19 감염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수질사고 예방철저 및 재발방지 협조요청 1부. 재 난 관 리 과 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 봉천119안전센터장, 신림119안전센터장, 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이학민 대응총괄팀장 代김승범 재난관리과장 04/19 홍진희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20624 ( 2022.04.19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관악소방서, 3층 재난관리과 / http://fire.seoul.go.kr/gwan-ak 전화 02-886-1192 /전송 02-2187-8302 / 20170120111@seoul.go.kr / 부분공개(5)
25798558
20220420044007
본청
재난관리과-20624
D00000451825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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