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진정 민원 답변(불친절 공무원 교육)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경유) 제목 진정 민원 답변(불친절 공무원 교육) 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보내주신 데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민원을 제기하실 때 인사과를 기피신청하셨으나 기피신청 처리부서인 시민감사옴부즈만에서 미수용하였으며, 소속 직원의 업무에 대한 지도·감독은「서울특별시 사무전결처리규칙」 제4조1항5호에 따라 해당 부서장의 소관이므로 인사과에서 답변 드림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공무원은 시민의 봉사자로서 친절하고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불친절한 민원 응대를 함으로써 마음을 상하게 해드린 데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부서장 책임 하에 직원 민원응대 태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와 같은 불친절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서울시정에 대한 관심과 질책에 감사드리며, 향후 동일한 사례로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설재균 인사기획팀장 채명준 인사과장 04/06 민수홍 협조자 시행 인사과-22081 ( 2022.04.06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서울시청 본청, 7층 인사과 / http://www.seoul.go.kr 전화 /전송 02-2133-0773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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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 민원 답변(불친절 공무원 교육)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인사과
문서번호 인사과-22081 생산일자 2022-04-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설재균 (02-2133-5705) 관리번호 D000004509840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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