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하반기 기관별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 결과 보고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1369 결재일자 2022. 1. 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통기획팀장 시민소통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최원준 김성연 김종수 01/24 최원석 협 조 뉴미디어담당관 이종선 2021년 하반기 기관별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 결과 보고 2021년 하반기 기관별 소통활성화 성과평가 결과 보고 2022. 1.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2021년 하반기 기관별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 결과 보고 2021년 하반기 기관별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 2021년 기관별 성과평가 추진계획(평가담당관-1703호, ’21.02.26.) ○ 2021년 기관별 소통 활성화 평가계획(시민소통담당관-10495호, ’21.07.01.) ?? 평가개요 ○ 평가분야 : 기관별 성과평가의 ‘대내외 협력성과’ 중 소통 활성화 평가 (기관별 성과평가의 2%) ※ 기관별 성과평가 : BSC 성과관리(65%), 대내외협력성과(25%), 협업우수기관평가(3%), 시장단평가(7%) ○ 평가대상 : 48개 기관(본청 34, 사업소 12, 독립기관 2) 본청 (34) 대변인, 시민소통기획관, 1인가구특별대책추진단, 감사위원회,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 기획조정실, 여성가족정책실, 노동공정상생정책관, 비상기획관, 스마트도시정책관, 남북협력추진단, 민생사법경찰단, 미래청년기획단, 경제정책실, 복지정책실, 도시교통실, 문화본부, 기후환경본부, 행정국, 재무국, 평생교육국, 관광체육국, 시민건강국, 시민협력국, 공공개발기획단, 기술심사담당관, 안전총괄실, 주택정책실, 도시계획국, 균형발전본부, 푸른도시국, 물순환안전국, 인권담당관 사업소 (12) 소방재난본부, 도시기반시설본부, 상수도사업본부, 한강사업본부, 인재개발원, 보건환경연구원, 어린이병원, 은평병원, 서북병원, 서울대공원,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시립미술관 독립기관(2) 서울시의회, 서울시립대 ○ 대상기간 : 2021. 7. 1. ~ 12. 31. (6개월) ○ 평가항목 : 홍보물 제작(30%), 언론홍보실적(30%), 온라인 소통(40%) ○ 평가절차 - 평가자료 : 시민소통기획관 보유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하되, 각 부서의 자체 홍보실적 제출 기회 부여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항목 평 가 내 용 평가방법 배점기준 홍보물 제작 (30점) ?? 홍보물 제작실적(30) : (시민소통담당관 보유자료 + 자체제출실적) ÷ 4급단위 부서 갯수 - 시민소통담당관 보유자료 (①홍보물심의 ②영상매체심의 ③영상물심의 ④디자인심의 상정 안건) - 자체실적 제출 : 홍보물 관련 방침서 또는 증빙자료 ① 책임운영기관 및 독립기관 : 모든 자체실적 제출 ② 그 외 기관 : 총 제작비 500만원 미만 홍보실적(심의제외대상) 제출 - 3건 이상 : 30점 - 2건 이상 : 25점 - 1건 이상 : 20점 - 1건 미만 : 15점 실적 없음 : 10점 언론 홍보 (30점) ?? 언론홍보실적(30) : (시민소통담당관 보유자료 + 자체제출실적) ÷ 4급단위 부서 갯수 - 시민소통담당관 보유자료 - 자체실적 제출 : 시민소통담당관을 경유하지 않은 홍보건 제출 ※ TV, 라디오, 신문 및 잡지광고 포함 - 3건 이상 : 30점 - 2건 이상 : 25점 - 1건 이상 : 20점 - 1건 미만 : 15점 실적 없음 : 10점 온라인 소통 (40점) ?? 자체운영 소통채널 평가(20) - 뉴미디어담당관 자체 평가(팔로워 수, 콘텐츠 발행 갯수, 좋아요 수 종합) ※ 대상매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블로그 ※ 6개 매체를 평가하여 가장 높은 평점 1개 인정 (합산평가 배제) - 상위 20% 이상 : 20점 - 상위 40% 이상 : 18점 - 상위 60% 이상 : 16점 - 상위 80% 미만 : 14점 - 실적 없음 : 12점 ?? 서울시 공식 소통채널 참여(20) : [유튜브 및 팟캐스트 참여건수(2점/건) + 시 홈페이지 통합배너 및 내 손안에 서울 참여건수(0.5점/건)] ÷ 4급단위 부서 갯수 - 뉴미디어담당관 보유자료 - 상위 20% 이상 : 20점 - 상위 40% 이상 : 18점 - 상위 60% 이상 : 16점 - 상위 80% 미만 : 14점 - 실적 없음 : 12점 ※ 기관 규모에 따른 편차가 발생하는 항목의 경우 평가대상 기관 내 4급 단위 부서수를 반영하여 평가 진행 - 기관별 평가보고서 작성(붙임2) 및 평가대상기관의 이의제기 기회 부여 - 평가결과 확정 : 이의제기 내용 반영하여 최종점수 확정 및 그룹별 순위 부여 2 추진결과 ?? 평가결과 ○ 본청 (34개 기관) 순위 기관명 합계 (100) 환산점수 (2) 순위 기관명 합계 (100) 환산점수 (2) ※ 환산점수 : 기관별 성과평가(100%)중 소통 활성화 평가가 차지하는 비중(2%)으로 환산한 점수 ○ 사업소 및 독립기관 (14개 기관) 순위 기관명 합계 (100) 환산점수 (2) 순위 기관명 합계 (100) 환산점수 (2) ※ 세부 평가내역 : 붙임1 참조 ?? 향후계획 ○ 평가결과 송부(평가담당관) : ’21년 하반기 기관별 성과평가 2% 반영 ○ 평가결과 바탕으로 ’22년 기관별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 계획 개선 및 보완 붙 임 1. 2021년 하반기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 세부내역 1부 2. 2021년 하반기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 보고서(기관별) 각 1부 3. 자체운영 SNS 평가 결과(뉴미디어담당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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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1년 하반기 소통활성화평가 세부내역.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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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1년 하반기 소통활성화평가 성과평가 보고서(기관별).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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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자체운영 sns 평가결과(뉴미디어담당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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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1년 하반기 기관별 소통 활성화 성과평가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1369 생산일자 2022-01-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원준 (02-2133-6409) 관리번호 D000004460254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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