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코로나 전담 콜센터 운영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0476 결재일자 2022. 3. 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행정1부시장 제106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행정1부시장 윤성원 장정호 최선혜 최원석 03/24 조인동 협 조 예산담당관 김재진 서울시 코로나 전담 콜센터 운영계획 2022. 3.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서울시 코로나 전담 콜센터 운영계획 코로나 확진자 발생 급증으로 전화상담 수요에 긴급 대응하기 위하여 ?서울시 코로나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고자 함 □ 추진배경 ㅇ 코로나 정점 예상치를 넘어선 확진자 발생(3.16.기준, 40만명)으로 재택치료 상담수요가 폭증하여 전화연결 지연 및 시민불편 가중 - ? 관련 언론보도 - 200만이 각자 투병.. 코로나 무정부 상태 ('22.3.18. 조선일보) - 정부 ‘유행 정점 확인 안돼’... 거리두기 소폭 조정 ('22.3.18. 뉴시스) - 정부 ‘37만명 정점’ 예상했는데… 하루 확진 40만 넘어 50만 육박 ('22.3.16. 세계일보) ㅇ '전화 먹통' 상황 해결 및 시민불편·불안감 해소를 위해 코로나 전담 콜센터 긴급 운영 추진 - 코로나 의심환자 문의사항 및 사회적 거리두기, 변경되는 방역수칙 등 시민 궁금증이 전화 한 통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코로나 전담 콜센터'로 운영 □ 추진방향 ㅇ 신속한 운영을 위하여 전문성·숙련도를 겸비한 업체와 용역계약 체결 - 긴급을 요하는 사안으로, 상담인력 즉시 투입 ㅇ 서울시 120다산콜센터가 보유한 상담정보 관리·운영과 연계 - 120재단이 보유한 코로나 상담정보를 민간콜센터와 공유하여 최신 상담 자료를 실시간 제공하고 120 비상운영계획과 연계, 전화수요 대응에 총력 □ 향후계획 ㅇ 예비비 사용승인 및 예산배정(예산담당관) : '22. 3. 24. ㅇ 일상감사 및 용역계약 의뢰(시민봉사담당관) : '22. 3. 25.~ 3.28. ㅇ 감사의견 통보(공공감사담당관), 계약 체결(재무과) : '22. 3. 25.~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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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코로나 전담 콜센터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0476 생산일자 2022-03-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성원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500264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예산회계(서무) > 예산집행및회계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