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7311 결재일자 2022. 3. 18.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정연희 이은경 03/18 이종선 시정 콘텐츠 SNS 광고 추진 결과보고(1차) 2022. 3. 뉴미디어담당관 시정 콘텐츠 SNS 광고 추진 결과보고(1차) 주요 시정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시 보유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결과를 보고함 ?? 추진근거 ? 2022년 서울시 대표 SNS 운영 계획(뉴미디어담당관-6250, 2022.2.18.) ?? 추진개요 ? 추진기간: 2022. 1. 5. ~ 2. 27. ? 추진매체: 시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 홍보소재: 서울 안심소득, 시민기자 모집, 3.1절 캠페인 등 ? 추진방법: 시 보유 SNS 채널을 활용한 타깃 광고 추진 ?? 추진실적 ? 추진내용 - ‘안심소득(서울비전 2030)’, ‘시민기자 및 영상크리에이터 모집’, ‘3.1절 손글씨 릴레리 캠페인’ 등 SNS 주요 콘텐츠에 광고 집행 - ‘3.1절 캠페인’에 ?대한민국, ?독립, ?역사, ?캘리그래피 등 관심사 키워드 설정하여 타깃 노출 - 서울 영상크리에이터 모집 게시글로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 광고 집행 ? 추진결과: 총 6개 소재, 12건 광고(페이스북 6·인스타그램 3·트위터 3) 연번 소재 기간 매체 합계(평균) 1 안심동행 1.5~1.10 페이스북 2 1.5~1.10 인스타그램 3 1.5~1.10 트위터 4 동파예방 1.12~1.14 페이스북 5 1.12~1.14 인스타그램 6 시민기자모집 1.14~1.19 1.21~1.25 페이스북 7 1.21~1.25 트위터 8 안심소득 2.23~2.26 페이스북 9 영상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스북 좋아요) 2.23~2.26 페이스북 10 3.1절 2.25~2.27 페이스북 11 2.25~2.27 인스타그램 12 2.25~2.27 트위터 - SNS 주요 콘텐츠 광고 집행: CPM =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 당 비용 게시물 참여: 사진 클릭, 더 보기, 좋아요, 댓글, 공유 등 게시물에 반응한 수 CPC = Cost per Click, 참여 1건 당 비용 -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 광고 집행: ? 주요 게재 화면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 [겨울철 동파예방법] [서울시민기자 모집] [서울 안심소득] [3.1절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 [페이스북 계정 구독(영상크리에이터] ?? 행정사항 ? 지출방법: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후, 광고비 집행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끝.
25602574
20220319053007
본청
뉴미디어담당관-7311
D000004496324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