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홍보민원과-2133 결재일자 2022. 3. 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홍보민원과장 경영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이선희 이창훈 정덕영 03/17 김권기 협 조 홍보기획팀장 구지영 주무관 신현희 2022년 민원상담시스템 구축 변경 계획 2022년 3월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2022년 민원상담시스템 구축 변경 계획 2021년 계획하였던 민원상담시스템을 확대 개편 구축하여 효과적인 전화민원 감소와 시민편의를 증진하고자 함 ?? 개선개요 ○ 개선목적 : 고지서 송달일 ∼ 월말 전화 집중 기간 전화 응대율 안정화 및 민원상담 경로 다양화로 민원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 ○ 개선내용 : ’22. 민원상담시스템 구축 일부 개선 ○ 문제점 및 개선사유 - 별도의 홍보 및 안내 없이 온라인을 통한 민원접수로 단순 전화상담 감소 ?? 개선방향 ○ 코로나 19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상담환경 제공으로 시민의 접근성 편의 제공 ○ 전화민원 감소로 복합민원의 민원서비스 품질 제고와 전화 응대율 향상 ?? 추진계획 ○ 포괄적인 민원접수시스템 개선 및 서비스 확대 ○ 발주 전 충분한 기능 검토 → 8개 사업소 민원팀장 TF팀 구성 - - 장애사항의 대안을 함께 모색하여 적용 ? 개인정보보호로 고객번호 찾기가 용이하지 않은 부분 의견 수렴 ? 시민의 제출 서류 최소화를 위한 의견 교환 ? 기타 요청사항 청취 및 반영 - 테스트 등 서비스 개시까지 업무 협조 ○ 타기업 추진 사례 장단점 분석 및 반영 ?? 향후 일정 ○ 사업소 TF를 통한 의견 수렴 : ’22. 3월 ∼ 4월 초 ○ 계획수립 및 발주 : ’22. 4월 ○ 계약 및 사업추진 : ’22. 5월 ∼ 12월 붙임 1.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 계획(2020. 3.) 2. 22년 AI 상수도 민원상담 고도화 사업 계획(2021.8.). 끝.
25589933
20220318054007
본청
홍보민원과-2133
D00000449536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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